리뷰·차·집

아이패드9.7(2017) 스마트커버는 아이패드에어1에 완벽하게 호환된다.

스마일루 2017. 7. 6. 22:22
728x90






"홈페이지에는 된다고 나와있지 않다보니 그만..."









안녕하세요.

무조건 솔직한 블로그의 스마일루입니다.


오늘은 무척 짧은 글이라

순서 없이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스마트커버... 참 좋은 제품입니다.

비싼 가격이 단점이지만, 만듬새는 역시나 애플의 악세서리 답습니다.


애플의 악세서리답게 내구성도 쥐약인게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만,

내구성은 생각보다 좋습니다. 나름 4년동안 잘 썼으니까요.ㅋ 



하지만 최근에 결국 맛이 가고 말았습니다.

더러워지고 스웨이드가 일어나는 부분은 나름 견딜만 했습니다만,

자석과 커버부분이 완전히 떨어져버리더군요.ㄷㄷㄷ


그래서 새로 사려고 사이즈가 완전히 같은

최근 출시된 저가형 iPad의 스마트커버를 구매하고자 봤더니...



 

아이패드 Air 1에 대한 호환 이야기는 없고

 iPad Air 2와 iPad(2017)만 호환된다고 나와있더군요.


그래서 여러 커뮤니티 및 해외 사이트들을 찾아봤는데

Air 1도 호환이 되는지 뚜렷한 답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Air 1과 Air 2간의 스마트커버는 호환이 되었죠?

물론 그렇다고 무조건 iPad(2017)의 스마트커버가 Air 1까지

호환된다는 보장은 없지만(미세하게 달라져 왔을 수 있기 때문에...),


애플이 아무리 악세사리 장사를 해먹는다고 해도

그 정도는 아니겠지, 라는 생각에 일단 질러봤습니다.ㄷㄷㄷ 








전에 쓰던게 왼쪽, 새로 산게 오른쪽입니다.


똑같은 Product (RED)입니다만

참 색이 많이 변했죠?








번들거리는 구형과 아주 깔끔한 색깔을 보여주는 신형...ㅋㅋㅋ 


아무튼 장착을 해보니.... 











잘됩니다.ㅋㅋㅋ

부착도 잘 되고, 스마트커버를 살짝 열면 화면도 들어옵니다.

모든게 다 잘 되네요.ㅋㅋㅋ 



아무튼, 4년된 아이패드 에어... 

아직도 문제가 없다는 계속 쓰시는 분들 많이 있으실텐데요.


스마트커버가 고장나면 iPad(2017) 스마트커버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케이스는 조금 무리가 아닐까 예상해봅니다만...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