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일지·리뷰

롤러코스터 타이쿤 클래식 팁+사파이어그룹 언락 방법

스마일루 2017. 1. 30. 21:50
728x90






"사파이어그룹부터가 확장팩 시나리오들... 진짜 꿀잼인데..."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렸던 롤러코스터 타이쿤 클래식!

아이패드로 정말정말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PC버전으로도 시나리오를 하나하나씩 깨야

다음 난이도의 시나리오들이 열리긴 했었습니다만,

그래도 당시에 치트키를 썼는지 어쨌는지 그냥 하고싶은거 골라서 막 했던 기억이 나는데


아이패드로 하려니까 시나리오가 다 닫혀있어서

결국은 시나리오를 깨야 더 난이도가 높은 시나리오를 할 수 있더군요.


특히, 단순 관람객수만이 아닌

조금 특이한 조건을 가진 미션을 하기 위해서는

'사파이어 그룹'까지 가야하는데 그 과정을 오늘 간단히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버전으로 나온 롤러코스터 타이쿤 클래식의

몇몇 이야기들도 해보고요.


사실 별 내용 없습니다.ㅋㅋㅋ 한번 보시죠.







사파이어 그룹 전까지는 이름을 쭉 보면 상대적으로 좀 평범한 시나리오들이 많습니다.

관람객 몇명 유치, 공원가치 얼마... 뭐 그런 것들 말이죠.

그래도 마지막 몇개 시나리오들은 조금 특별한 듯 합니다만...


그런데 보니 사파이어 그룹 부터는 독특한 시나리오들이 많더군요.

꼭 사파이어 그룹으로 가고 싶어서 열심히 했습니다. ㅋㅋ









마지막 Jolly Jungle 만 깨면 다음 시나리오가 열리듯 사파이어 그룹이 열리려나?

라는 기대를 했는데...








관람객수 1600명을 달성하고 10월이 지났으나....









으잉? 안 열리잖아!!!!!

원래 PC버전때도 그랬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너무 옛날이라....

(15년도 더 전이죠?ㄷㄷㄷ)


결국 '루비 그룹'을 다깨야 사파이어 그룹이 열리는 것이었습니다.ㄷㄷㄷ

Haunted Harbour를 다시 해야 겠네요.ㅠㅜ










다시 열심히 합니다.ㅋ


아, 그리고 지금 보시면, 아이콘을 길게 터치로 '꾹~'누르고 계시면

저렇게 아이콘의 팁 설명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냥 빈 화면을 또 '꾹~'누르면,

저렇게 확대화면이 뜨면서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ㅋ








부채 청산!!!ㅋㅋㅋㅋ

이럴때가 기분이 제일 좋죠.ㅋㅋ








아, 'Millennium Mines'도 깨야합니다.ㄷㄷㄷㄷ








다들 잘 아시겠지만 놀이기구 연구된 상태 잘 보셔서

추가로 연구할 놀이기구들을 잘 정해주셔야 돈 낭비를 막을 수 있고요.









공원 마케팅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새로운 입장객들이 계속 유입되야

이미 들어온 관광객들이 타지 않는 놀이기구들도 계속 타니까요.ㅋㅋ







그나저나 놀이기구가 모두 공짜인 시나리오라,

사진촬영이 들어간 롤러코스터를 열심히 만들어줬습니다.ㅋ







그렇게 해서 이 미션까지 해결을 하고 나니.....









두둥!!!! 드디어 사파이어 그룹이 열렸습니다!!!!


롤러코스터 타이쿤의 확장팩인 '루피 랜드스케이프'의 초반 시나리오들로 되어있습니다.


즉, 사파이어 그룹 전까지는 롤러코스터 타이쿤 1의 오리지날 시나리오들이고,

이후부터 확장팩인 루피 랜드스케이프나 '애디드 어트랙션' 시나리오들이 등장하게 되는 것이죠.


유명한 'Arid Heights' 시나리오도 있네요.ㅋ






안해본 시나리오들도 보이네요.

Volcania는 안해본 것 같은데...








반의 반만 지어진 롤러코스터들 5개를

흥미도 6.7 이상으로 완성시키는게 목표인데,


하아... 서스펜디드 롤러코스터 완성이 정말 어려웠네요.

그것만 6년 걸린듯ㅋㅋㅋㅋㅋ 토하든 말든 몰라 그냥 타라!!!!!ㅋ








완... 완성...ㄷㄷㄷ








다 깨야 다음 레벨이 열린다는걸 알게되었으니

하나씩 차분하게 합니다.


드디어 Arid Heights이네요.ㅋㅋㅋㅋㅋ

모바일 롤러코스터 타이쿤 클래식에서는 '샌드박스' 모드를 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인앱 결재를 해야 하는데, 이 Arid Heights 시나리오가 있다면 샌드박스가 필요없죠.ㅋㅋ






왜냐하면 돈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는 시나리오이기 때문입니다.ㅋㅋ
행복도와 관람객수만 맞으면 되고, 연구도 돈 없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골치아프게 하던 돈이 사라졌으니 맘은 편하지만 재미가 살짝 떨어지기도 하는데,
그래도 롤러코스터를 마음껏 지어볼 수 있으니 그게 묘미죠.ㅋ




아무튼, 여러분들도 사파이어 그룹을 빨리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그라파이트 그룹'이나 '에머랄드 그룹'에 머물러 있지 마시고
바로 '루비 그룹'을 몽땅 깨시기 바랍니다.

터치를 이용한 기능들도 있다는거 잊지 마시고요.ㅋㅋㅋ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