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기록·전망/투자 정보

'투자 기록' 카테고리를 열었습니다.

스마일루 2020. 7. 1. 22:31
728x90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정말 엄청나게 오랜만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든 것 같습니다. 2017년 8월에 만든 'iOS앱 만들기' 카테고리 이후 3년 만인데요. 비슷한 성격의 카테고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바로 '투자 기록-전망' 카테고리입니다. 개인적으로 투자를 하면서 내린 저 나름의 판단을 적어 놓기 위한 카테고리입니다.

 

   사실 스마트폰 메모장에 가끔 수익률 같은 걸 정리하고 시장 변화, 나름의 생각 같은걸 기록하고 있었는데, 그걸 이젠 블로그에 써 볼 생각입니다.

 

   요즘 블로그에 올릴만한 글도 솔직히 많지 않은게 사실인데, 안 그래도 끄적이던 글로 블로그도 채우면 좋고, 또 다른 분들과 관련 생각도 공유하고 하면 나름 쏠쏠한 재미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말이죠. (사실 다른 분들이 투자 기록 올린 거 보니 재밌더라구요.ㅋㅋㅋ)

 

   특히 요즘 주식 시장이 출렁이는 가운데 머릿속도 복잡해지고 해서, 좀 더 차분하게 정리를 해볼 필요성을 느껴 더더욱 포스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시사정리글 쓸 때 머릿속이 정리되곤 하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저는 주식과 펀드에 주로 투자해왔기 때문에 관련 이야기가 주가 될 듯하며, 당연히 비전문가적인 입장의 이야기기 실릴 예정이니 내용에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말아 주세요.ㅎㅎㅎ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제 생각에 많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만간 '저의 지난 투자 역사'에 대한 글을 시작으로, 간단하게라도 1주일에 한 편씩은 글을 올릴 생각이니 지켜봐 주세요. 

 

   미국 주식 시장이 열렸네요. 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