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일상·여행

[3월사진]6Dmk2 첫 사진들 - 신라면건면, 샤오미차량용공기청정기

스마일루 2019. 3. 30. 23:39
728x90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지난번에 글 올린대로 새로운 카메라를 샀고, 그래서 까먹지 않는다면 매월 사진들을 조금씩 올려보려 합니다. 원래 SNS를 이용해 찍은 사진들을 올리곤 했었는데 그것도 너무 지치더군요. 그래서 카메라도 바꾼 기념으로 산뜻하게 그런건 다 끊어버리고 블로그에만 올려볼까 합니다.


- 지난 글 -

EOS RP가 아닌 6Dmark2를 선택한 이유


   사진을 예전처럼 많이 찍지는 않아서 한 달동안 찍어도 올릴사진이 몇 없고, 이번처럼 특별히 어디 다녀온 적도 없으면 더더욱 올릴사진이 없을텐데요. 그냥 사진이 곁들여진 개인적인 잡소리라고 생각해주시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ㅋㅋㅋ







[아트사무식]



   일단 일상이야기 이전에 사진 이야기를 좀 해야겠네요. 카메라를 바꿨으니 이것저것 찍어보고 있습니다. 마트에 다양한 색깔이 많죠.ㅋㅋ 이런건 RAW파일로 잘 간직해뒀다가 픽쳐스타일 테스트하는데 잘 써먹고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수정도 합니다. 기존에 만들어두었던 '액션(Action)'을 사용해 원하는 수정 방식들을 쭉 적용하는데요. 육두막으로 바꾸면서 뭔가 샤픈이 많이 먹히는 느낌이네요. 좀 손을 봐야겠습니다. 당분간은 그냥 좀 봐주시기 바랍니다.ㅋㅋㅋ 


   여튼 예전 오두막을 사용할 땐 맑고 투명한 느낌의 사진이 좋았는데, 이젠 갈수록 진득한 색감의 사진이 좋네요.







[50쩜팔]



   뷔페갔었습니다. 고기는 진리입니다. 이런 양념이 가미된 챱스테이크 같은거 안 좋아하긴 합니다만, 맛있더군요.ㅋㅋㅋ 가끔 좋은 맛집 있으면 소개도 해 드리겠습니다. 별 이야기 없으면 그냥 그런 곳이라는 뜻입니다.ㅋㅋㅋ







[50쩜팔]



   농수산물시장에 갔었습니다. 귤을 파는데 '비가림' 귤을 팔더군요. 솔직히 처음엔 비가림이 뭔지 몰랐습니다. 제주도의 어느 지명인 줄 알았는데, 귤나무가 비를 안 맞게 비를 가렸다는 뜻이더군요. 


   '비를 가려서 저렇게 비싸다고?' 싶었는데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ㄷㄷㄷ







[50쩜팔]

  

   

   SPA브랜드들을 나름 좋아하는 편입니다. 환경 관련 논란도 있고, 유니클로는 일본기업이어서 또 논란이 있습니다만, 여하튼 SPA브랜드의 옷이 엄청싸진 않지만 가성비는 분명 있는 것 같더군요.


   가끔 이렇게 특정 브랜드들과 콜라보도 하는데, 예전에 유니클로에서 스타워즈와 콜라보한 옷들을 출시했을 때 못 산게 정말 한이 됩니다. ㅠㅜ







[아트사무식]



   '전지적참견시점'에서 닭볶음탕에 우동사리 넣어먹는게 나왔었는데, 그게 생각나서 닭갈비 먹으러가서 우동사리 넣어먹었습니다. 배부릅니다. -_-; 닭갈비도 벅차다는...







[아트사무식]



   신라면 건면 드셔보셨습니까? 진짜, 정말 맛있습니다. 기존 신라면보다 좀 비싸긴 한데, 야채조미유가 추가되서인지 국물도 조금 더 나아진 것 같고, 특히 면은 정말 훌륭합니다. 


   요즘 신라면의 면 맛에서 밀가루 맛이 많이 나서 이상하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서서히 진라면으로 넘어가고 있었거든요. 저만 그런가 했는데 인터넷에서도 그런 이야기가 많더라구요? 그러던 차에 등장한 신라면 건면... 신라면과 신라면 블랙 사이에 뭔가를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에서 기존 신라면을 원가절감하고 이 녀석을 투입한게 아닌가 싶습니다.ㅋㅋㅋ







[아트사무식]



   '음이온 공기청정기'보단 확실히 필터형 공기청정기가 차량용으로 효과적이라는 실험결과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샤오미(로이드미)의 2세대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구매했습니다. 미세먼지때문에 중국 물건을 사야되나 싶긴 한데... 여하튼 3세대보다는 2세대이더군요. 이거 물건입니다. 조만간 리뷰 올리겠습니다.ㅋ







[ISO 40000, 40미리 팬케익]



   육두막으로 이런저런 실험도 열심히 해보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ISO 40000으로 찍은 것인데요. 노이즈가 좀 많긴 합니다. (노이즈 감소는 끔) 여하튼 뭐 ISO범위 설정 기능 정말로 좋고, 또 몰랐는데 최저셔터속도도 정할 수 있더라구요? 이건 좀 짱입니다. 1/60초로 설정해놓았는데, 무조건 그보다는 셔터속도가 빠르게 ISO를 올려가다가, ISO 범위 상한에 도달하면 그 땐 셔터속도가 느려집니다. 크~ 딱 제가 원하던 기능입니다.ㅋㅋ


   그나저나 공기청정기가 펌웨어 업데이트라니... 대단하죠? (그나저나 뭐가 어떤 기능이 업데이트 되는걸지...)







[40미리 팬케익]



   베스킨라빈스가 배달이 되는거 아셨습니까? 정말 요즘... 아무튼 대단합니다.ㄷㄷㄷ







[아트사무식]



   '터키쉬 딜라이트'라고 터키에서 먹는 디저트라고 하네요? 차랑 먹으면 확실히 먹을만 한 것 같은데 여하튼 너무 달아서 좀 그렇더군요. 계피맛 같은게 적당히 달고 맛있는 것 같습니다.ㅋㅋㅋ 아재입맛 되어가는듯...ㅠㅜ






   여하튼 간단히 여기까지입니다. 심플하죠? 계속 이런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ㅋㅋㅋ 몇 백장의 사진들을 찍었으나 이 정도만 올려봅니다. 다음달 말에는 더 재미있는(?) 사진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