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일지·리뷰

와이프와 플스게임! 듀얼쇼크 하나로! Overcooked! (오버쿡/PS4 2인용게임)

스마일루 2018. 3. 11. 19:26
728x90



"듀얼쇼크 하나를 쪼개서 할 수 있는 게임이라니

이건 완전 대박ㅋㅋㅋ"







- 지난 글 -

와이프와 플스게임! Fat Princess Adventures 2인용! (뚱뚱보공주구출대작전)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아 이거 또 와이프님과 함께할 재미있는 게임을 하나 만났네요.ㅋㅋ

사실 너무 재미있어서 이미 다 깨버린 후 입니다. -_-; 

바로 이미 유튜버 분들을 통해 널리 알려진

'Overcooked'이 바로 그 게임입니다!





'Overcooked'

(PC/PS4/닌텐도스위치/Xbox, 아래 내용은 PS4에 해당함)


2016년 8월 출시, $16.99

(미국 스토어에서 구매해야 함, 추가컨텐츠는 따로 설명)






2016년에 출시되어 이미 널리 알려진 게임인지라

아시는 분들은 많이들 아시겠습니다만 '스위치' 때문에 다시 유명세인 것 같더군요.


그런데 구매해서 하다보니 몇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일단 게임은 너무 재미있습니다.ㅋㅋㅋ

전혀 후회하지 않을 게임이라는 것은 분명하고요.

아쉬운 점은 너무 짧다는 정도?





"그래픽도 아기자기하고 개꿀잼ㅋㅋㅋㅋ"






"오버쿡을 하면 와이프와 싸운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그런일은 없었다는.ㅋㅋㅋㅋ"






단 PS4의 경우는 미국 스토어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미국 계정이 있어야 한다는 거죠. 



그리고 추가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기본 'Overcooked'이 있고,

8개의 미션이 추가되는 무료 추가컨텐츠 'The Festive Seasoning'과

6개 미션과 아바타가 일부 추가되는 유로 컨텐츠 'The Lost Morsel'($4.99)이 그것입니다.


저같은 경우 'Overcooked'를 구매하고 'The Festive Seasoning'을 다운받았는데요.

$19.99짜리 'Overcooked: Gourmet Edition'을 구매하시면

The Lost Morsel까지 포함되어있으니 그것도 좋겠습니다.




"'The Lost Morsel'은 좀 돈 아깝긴 하지만 결국 사게 될 듯.ㅋㅋ

'The Festive Seasoning'은 다운받아서 다 깬 상태. (캡쳐는 다운 전)"






그리고 이 게임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듀얼쇼크 하나로도 둘이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겁니다.


저는 듀얼쇼크가 애초에 두개여서 하나로 플레이하진 않았습니다만,

듀얼쇼크가 하나만 있으신 분들도 이런 Co-op게임을 해볼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고,


또 듀얼쇼크가 두개라면 무려 4명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니

친구들과 하기에도 아주 좋겠습니다.ㅋㅋ





"옵션내의 Wireless controller split setting에서 설정할 수 있고

그렇게 되면 듀얼쇼크를 쪼개서 사용하게 된다.

본래 'O'키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데, 듀얼쇼크 왼쪽을 사용하게 되면

오른쪽 방향키로 해당 기능의 사용이 가능하다."







아무튼 계속느끼지만 콘솔 게임도 참 재미있습니다.

쇼파에 앉아 TV를 보며 하는 게임은

PC로 하는 것과는 또 다른 체험을 선사해주는 것 같네요.


앞으로도 계속 Co-op이 되는 게임들을 찾아 해보게 될 듯 한데

그럴때마다 리뷰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새로 받은 '저스트댄스'도 훌륭한 게임인 것 같고,

'디비전'도 PSplus 쿠폰으로 다크존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ㅋㅋㅋ

플스 꿀잼!!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