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일지·리뷰

와이프와 플스게임! 스맛폰으로! Just Dance 2018 Unlimited! (저스트 댄스)

스마일루 2018. 4. 18. 22:17
728x90



"다 떠나서 이거 운동 되는 듯.ㄷㄷㄷㅋㅋㅋ"







- 지난 글 -


와이프와 플스게임! Fat Princess Adventures 2인용! (뚱뚱보공주구출대작전)

와이프와 플스게임! 듀얼쇼크 하나로! Overcooked! (오버쿡/PS4 2인용게임)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의도치 않게 '와이프와 플스게임'이라는 이름으로

글을 야금야금 올리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게임하나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그런데 뭐 이 게임은 지금까지 올렸던 게임들보다도

더더더욱 유명한 게임이라 소개가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긴 합니다만,

아는 수준에서 최대한의 정보를 담아보도록 하죠.


이미 뭐 다양한 플랫폼에서 유명한 게임인,

'Just Dance 2018'이 그 게임입니다. 



'Just Dance 2018'

(PS3&4/닌텐도스위치/Xbox/Wii)


2017년 10월 출시

(2009년 첫 출시)


Standard 62,000원 (Unlimited 90일 무료)

Unlimited는 기간별 추가금 필요










"캡쳐가 좀 이상하게 되긴 했다만;;;;"




사실 이 게임은 PS4를 부부끼리, 커플끼리 즐기시려는 분들에게는

1순위 고려대상 게임일 것이 분명합니다. 


저도 그랬습니다만,

비싼 가격으로 인해 앞서 소개해드린

'뚱뚱보공주'나 '오버쿡'을 먼저 선택하게 되었죠.


그러다가 그것들을 다 해보고나니

결국 Just Dance를 해볼 수 밖에 없더군요.ㅋ


여러분들도 돌고 돌아 여기로 오지마시고,

바로바로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게임의 메리트이자 약간의 장벽은 바로 '춤 게임'이라는 겁니다.

춤 자체가 싫은 것도 장벽이겠지만

행동을 인식시켜야 해서 추가 장비가 필요하다는 것 역시 장벽일 수 있는데요.


다행히 플스 'PS카메라'나 'PS무브'가 없어도 게임이 가능합니다.

바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말이죠.ㅋㅋㅋ 










플스와 스마트폰이 같은 와이파이망 안에 있다면,

스마트폰에 Just Dance 앱을 설치해 실행하는 것을 통해 연결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동작인식용만이 아니라

듀얼쇼크를 대신해 컨트롤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총 6대 까지 연결 가능하다는거!!!


친구들과 함께 우르르 즐길수도 있겠죠?ㅋㅋ 

아, 물론 층간소음은 유의하시고요... 








저랑 와이프, 둘이 연결한 상황입니다.

이름은 자동으로 지어주더군요.ㅋㅋ 


그럼 인식률은 어떠한가.... 









일단 뭔가 인식을 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손에 들고 행동하는 이상 춤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은 불가능하겠죠.

그래서 사실 앉아서 손을 대충 흔들어도 어느정도 인식되긴 합니다.


하지만...









하지만 묘하게 저는

아무리 열심히 해도 와이프를 이기질 못하겠더라구요.ㅋㅋㅋ


스마트폰을 바꿔들어도, 제 스마트폰을 먼저 연결해도

안되는건 안되는데, 그런걸 보면 뭔가 있는 것 같기도...


와이프와 저와의 차이라면, 와이프는 하체 동작까지 잘 따라한다는거고

저는 손동작 따라하느라 급급하다는 점인데... 

좀 파워풀한 노래들은 그래도 제가 점수가 잘 나오더라구요?


그런걸 보면 스마트폰은 기본적인 동작과 함께

추가적인 자잘한 움직임들도 인식해,

움직임은 유사한 정도만 인식하고, 더불어서 격함의 정도도 함께 반영해

움직임 인식의 한계를 보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고보니 선곡 화면을 캡쳐안했네요. -_-;;;


Unlimited를 구매하시면 구매한 기간 동안

새롭게 추가되어지는 노래를 바로바로 플레이 할 수 있음은 물론

지난 시리즈의 노래들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저기 오른쪽 위에 Unlimited 기간이 69일 남았다고 나오네요...ㄷㄷ

Unlimited를 산건 아니고 그냥 사면 기본으로 90일 무료로

Unlimited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그 기간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Unlimited가 끝나면... 그동안 한판 한판 플레이할때 모은 코인으로

한판 끝날때마다 나오는 게임머신을 돌려 노래들을 언락해야 합니다.










저스트 댄스가 정말로 재미있으시다면

Unlimited를 계속 즐기시는 것도 좋겠지만

어쩌면 이것만으로도 충분할지 모르겠네요.


바로 '월드 댄스 플로어'가 그것입니다!


(Unlimited는 없어도 되는 듯 하나 PSplus로 네트웍연결이 되야 하는 듯...-_-;;;

최근 '더 디비전' 다크존 한다고 쿠폰을 사용해서 잠시 되는 듯...)









바로 세계사람들과 춤 대결을 하는 것이 그것인데요.


실시간으로 3:3 춤대결을 할 수도 있고요.









이렇게 173명이 단체로 대결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도대체 어떻게 하는 것인지...ㄷㄷㄷ 









그래서 결과는!!!!!!








일단 39등ㅋㅋㅋㅋㅋ








투표고 뭐고 아직 노래들을 그렇게 잘 알진 못해서;;;;;









딱히 좋진 않지만 요렇게 일본 노래들도 있고,

싸이의 '강남스타일', '젠틀맨'을 비롯해 현아의 '버블팝'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너무 빈약하게 소개해드린 것 같아 좀 죄송하긴 하네요.

여하튼, 저스트 댄스는 부부나 가족이 하기에 정말 좋은 게임입니다.

최대 6명까지 스마트폰을 이용해 플레이 할 수 있다는게 

일단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고요.


춤 게임이다보니 웃기고 재미있는면이 분명있으며,

무엇보다 운동이 됩니다.ㅋㅋㅋ


사실 이걸로 충분한 양의 유산소 운동을 하긴 어렵지만

격한 노래들만 모아져있는 'Fitness' 노래들을 플레이하지 않더라도

적잖이 운동이 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겁니다.


그래서 와이프도 사이클은 하지도 않더니

이걸로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네요. ㅋㅋㅋ


고민하고 계시다면 너무 고민하지마시고 꼭 질러보세요.

가지고 있어 나쁠 것이 없는 게임입니다. ^^ 


여기까지입니다. 궁금한점은 질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