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일지·리뷰

무료! 추억의 C&C 다시하기! : 비밀작전, 공룡미션까지!!

스마일루 2017. 6. 9. 20:14
728x90





"이 화면으로 보고 설레인다면...

혹시 아재?"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오늘은... 아주 오래된 게임을 하나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바로 정말로 오래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의 '작은아버지'정도되는

'커맨드 앤 컨커'(C&C, 1995)가 그것입니다.




"테마파크, 심시티2000 이후로

초딩시절 거금주고 구입한 정품게임이었다는..."




90년대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의 전성기를 화려하게 열었던 이 게임은,

차기작 '레드얼렛'까지 어마어마한 대성공을 거두었지만


이후 시리즈는 시대에 뒤떨어진 게임성으로

스타크래프트 등의 신규게임에 밀리고 말았죠.


어쨌든 당대에는 대성공을 거두었던 이 게임,

수년전부터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몰랐는데 보니까 'Nyerguds'라는 자칭 C&C광팬 해외네티즌이

C&C 무료 공개 이후 스스로 패치를 만들어

버그 수정, 온라인기능(!!), 해상도 조절,

신규OS호환 기능들을 넣어 배포하고 있더군요.ㄷㄷㄷ


2008년부터 2012년까지 10번 패치를 했고,

2017년 2월에도 '지금 버전이 최신이다'라는 흔적을 남긴 상태입니다.


아무튼 그리하여, 아래 링크로 가시면 다운이 가능합니다.





"순수 게임만 하면 96.7Mb밖에 안된다니ㄷㄷㄷ

하지만 C&C는 미션 동영상이 있어야 제맛ㅋㅋㅋ"


- 링 크 -

http://nyerguds.arsaneus-design.com/cnc95upd/cc95p106/




위의 링크가 좀 느릴 수도 있는데, 'Local mirror' 페이지도 참고하시고요.


추가로, C&C는 무려 레드얼렛2까지 무료로 공개된 상황입니다.

그런데 EA에서 무료로 공개하던 페이지가 삭제되서

인터넷에 떠도는 것을 찾아 받아야 하는 상황이네요. ㅠㅜ (망할 EA)


여튼 구글링을 해보시면 레드얼렛, 레드얼렛2, 확장팩들까지 찾아보실 수 있고

불법이 아닌 합법적인 무료배포게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튼 다운 받으시면 'CCConfig'라는 파일이 있는데,

실행해보시면 이렇게 해상도를 조절하고, 화면 늘리기 방식을 선택하는 등의

그래픽, 게임 옵션들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정말 대단한 '덕력'이 아닐 수 없네요.ㄷㄷㄷ








그리고 확장팩인 '비밀작전'을 비롯한, 본래 숨겨져 있는 '공룡미션',

그리고 닌텐도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이식되며 추가되었던 미션들까지

모든 미션들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정말 추억이 새록새록ㅋㅋㅋㅋ










그나저나 애초에 C&C를 찾아 헤메이게 되었던 이유는

바로 이 비밀작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초딩때는 소수 유닛으로 미션을 깨야하는 확장팩 '비밀작전'이

너무너무 어려웠었거든요.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유닛 컨트롤'이 좀 필요했던 건데,

왜 그 때는 그런 머리가 없었나 모르겠습니다.ㅋㅋㅋ 










아무튼, 다시해보니 또 나름 잘 풀리네요.ㅋㅋㅋㅋ

역시 머리가 크긴 컸나봅니다.ㅋㅋ 



아참, 그나저나 유저가 만든 이 1.06c버전에도 조금은 문제가 있는데요.


가끔 하다가 튕긴다던지,

마우스가 멈춰서 저장이 어려워진다던지 하는 문제가 있더군요.

그래서 짜증나긴 하는데, 해결방법이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아무튼, 여러분들도 잊고있었던

고전게임 속으로 한번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이거 은근 재밌네요.ㅋㅋㅋ 

또 다른 고전게임도 찾아봐야겠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