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TED·강연

책 - 프리뷰~! 스마일루 9월의 책~!

스마일루 2008. 8. 27. 20:26
728x90

 

 

스마일루 9월의 책!

1. 화폐전쟁
2. 108가지결정
3. 달콤한 나의 도시
4. 그날 밤의 거짓말
5. Restart English Advanced for Speaking

 

 

독서의 계절, 가을!!!!
9월을 맞아 책을 샀습니다. 9월의 책이라고 해서 매달 책을 산건 아니고, 다 읽으면 사는 편입니다.ㅋ 정말 사고싶은 책은 그냥 지르구요~

하나하나 간단하게 프리뷰를 해볼까요???
아직 저도 읽어보진 않았습니다.

 


1. 화폐전쟁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어떤 내용인지 아실수 있으실 껍니다.

 

제1장 로스차일드 가문 ― 대도무형의 세계적 부호
제2장 국제 은행재벌과 미국 대통령의 백년전쟁
제3장 미연방준비은행
제4장 제1차 세계대전과 경제 대공황
제5장 염가화폐의 ‘뉴딜정책’
제6장 세계를 통치하는 엘리트 그룹
제7장 성실한 화폐의 최후 항쟁
제8장 선전포고 없는 화폐전쟁
제9장 달러의 급소와 금의 일양지 무공
제10장 긴 안목을 가진 자

 

로스차일드 부터 시작해서 우리나라 IMF사태와 일본의 잃어버린 10년, 최근의 서브프라임사태까지 나와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는 미국유학파 중국인 금융가로 파생상품설계를 맡고 있습니다.

 

요즘 환율때문에 말이 많죠....
또 세계적으로 엄청난 돈이 오고가며 정말 '화폐전쟁'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세상이구요.

 

 


2. 108가지 결정

 

역사학자 105명이 선정한 한국역사에서 있었던 여러 결정들에 대한 책입니다.

 

[001 위만의 쿠데타(BC 194년) ― 최초의 쿠데타: 신화의 시대는 끝나고 ] 에서 부터
[035 위화도 회군(1388년) ― 이미 주사위는 던져졌다 ] 도 나오고,
[078 한반도 분할 점령(1945년) ― 전쟁의 불씨 ] 에다가,
[106 노무현 탄핵(2004년) ― 쿠데타인가? 정의 실현인가? ]까지... 107,108도 있습니다.

 

글쓴이는 현재 성균관대학교 국가경영전략연구소 연구원인 함규진씨입니다.

 

"만일 이성계가 위화도 회군을 하지 않았더라면? 한글이 창제되지 않았다면? 일본보다 먼저 서양문물을 받아들였다면? 박정희 대통령이 암살당하지 않았다면? 한국전쟁이 일어나지 않았더라면? 이와 같은 한국사의 운명을 바꾼 선택에 관하여 정리한『108가지 결정』. " - 교보문고


재미있을것 같지 않나요? ^^ㅋ

 

 

 

3. 달콤한 나의 도시

 

교보문고에 나온 책소개입니다.

 

============================
2002년 제1회 「문학과사회」 신인 문학상을 수상하며 문단에 등단한 소설가 정이현의 첫 장편소설. 등장인물과 문체, 내용, 형식 등 모든 면에서 '도발적이고 치밀하다'라는 평을 받으며, 이효석문학상과 현대문학상 등을 수상한 작가의 2005년 10월부터 2006년 4월까지, 신문에 연재한 작품을 모아 엮었다.

소설은 '도시적 삶의 코드'를 전면에 내세워 그 자장 안에서 얽히고설킨 인물의 내면을 집요하게 파고든다. 이제 막 직장생활 7년차를 건너온 서른한 살의 '오은수'를 주인공으로 도시에 거주하는 미혼 여성들의 일과 연애, 친구와 가족, 그리고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낸다.

15년 우정을 고시하는 단짝 은수와 유희, 재인의 각기 다른 직업관과 연애관, 결혼관을 솔직담백하게 그려내고,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불안을 열정과 도전으로 맞서는 다정한 연하남 태오, 개량형 옥수수 낱알처럼 모든 것이 반듯하지만 알 수 없는 비밀을 간직한 영수, 오랜 시간 소울메이트 같은 친구에서 이성으로 다가서는 유준 등 독특한 개성의 남자 주인공의 생활이 속도감 있게 전개된다. 일러스트레이터 권신아의 섬세한 삽화를 각 부의 첫머리에 담았다.
============================

조선일보에 연재된 장편소설입니다.
이걸 전부터 살까 말까 했던건데 최근 책사려고 알아보다 여러 목록중에 끌린데다가 가격도 7500원이라고 고고~~!ㅋ

너의빈자리, 사랑후에 오는것들, 연애시대... 이런것 만큼 재미있을지 모르겠네요.^^

 

 

 

4. 그날 밤의 거짓말

 

또 교보문고에 나온 내용 요약을 살짝 볼까요??

 

================================
하룻밤 동안 네 명의 사형수가 펼치는 진실과 거짓의 유희!

20세기 이탈리아 문학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꼽히는 제수알도 부팔리노의 소설『그날 밤의 거짓말』. 이탈리아 최고의 문학상인 스트레가 상을 수상한 이 소설은, 훌륭한 작품과 경쟁할 수 없다는 후보자 전원의 사퇴로 더욱 화제가 되었다. 시칠리아 왕국의 외딴 섬 요새 감옥에서 사형수 네 명이 함께한 마지막 하룻밤을 그리고 있다.

국왕 암살 음모에 가담한 죄로 다음날 형장의 이슬로 사라질 네 명의 사형수에게 감옥의 사령관이 협상을 제안한다. 한 사람이라도 배후 인물을 밀고한다면 그들 모두를 사면해주고, 거부한다면 예정대로 사형된다는 것. 마지막 밤을 보낼 위안실에는 사령관의 제안에 답할 네 장의 백지와 그것을 넣을 상자, 그들과 함께 사형대에 올라갈 치릴로 수도사가 있다.

그들은 <데카메론>에서처럼 마지막 밤을 이야기를 하며 보내기로 한다. 다가오는 최후의 순간을 앞두고, 그들은 생의 마지막 밤과 맞바꿀 만한 추억담을 차례로 풀어놓는다. 그리고 치릴로 수도사는 '하룻밤의 데카메론'이라는 자신의 착상에 흡족해하며 네 사람을 격렬히 비난한다. 마침내 아침이 밝고, 그들은 상자에 각자의 용지를 넣는데….
===========================

'죄수의 딜레마'라는 심리학적 딜레마를 소재로 한 소설인듯합니다.
소설 베스트셀러 목록보다가 발견했는데요, 참 재미있을것 같은 소설입니다.

 

 


5.ENGLISH RESTART ADVANCED. 1 :스피킹편

 

세상에서 가장 많이 팔린 영어책입니다.

졸라맨 같은 사람과 함께 간단한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어 쉽게 쭉쭉 읽으며 공부할수 있는 책이라고 하네요.
요즘 영어공부 해야겠다고 많이 느끼고 있는데 'Restart'라는 이름은 참 절 끌리게 만들었습니다. ^^

 

 

독서 많이 하세요~~!! ^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