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일지·리뷰

트랜스포트타이쿤, 아직도 하시는 분 계신가요?

스마일루 2021. 10. 31. 22:15
728x90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뭐 공략글 같은 건 아니고... 혹시 트랜스포트타이쿤 아직도 하시는 분 계신가요? 먼 옛날에 PC로 조금 했다가, 아이패드로 좀 신나게 하다가, 최근 또 할 게임이 없어 조금 하고 있는데 재미있네요. 

 

   아쉬운건, 이게 너무 옛날 게임이고 하는 사람들도 많지가 않아 공략이나 팁 같은 것 찾기가 참 어렵다는 겁니다. 또한 이 게임의 오픈소스버전인 'OpenTTD'라는게 유명해져서, 검색해보면 그거 관련 내용만 나오고 정작 원조인 트랜스포트타이쿤의 정보는 찾기가 어렵더군요.

 

   그래도 사실 그게 그거인지라 나름 정보가 도움되긴 합니다.ㅎㅎ 

 

   여하튼, 어떻게보면 요상하고 비현실적이지만, 재미자체는 충분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마을을 키워나가고 항공 운송을 하고, 상품과 식품을 운송하는 뭐 그런건 어렵긴 하더군요. 철도 신호기도 마찬가지고... 모르는게 많습니다. 

 

   특히 Performance Index를 올리는 건 진짜 어려운데, 찾아보니 이게 지수적으로 증가하는 지라, Performance Index를 올리는 건 회사가 커질 수록 어려워지더군요. 

 

   아무튼, 팁이나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 같은게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시는 걸 댓글로 알려주셔도 좋고요.ㅋㅋ 

 

   게임을 자잘하게 하고 있기는 한데, 뭐 글을 올린지 너무 오래된 것 같아 간단히 하나 올려봅니다. 트랜스포트타이쿤 하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오래된 아이패드에서도 잘 돌아가니 한번 해보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