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차·집

정품 버금가는(가격도;) 훌륭한 가죽케이스 MUJJO - 아이폰XR

스마일루 2019. 4. 1. 22:13
728x90




"진짜 망설이다 샀는데... 일단 잘 쓰고 있다ㅋㅋ"







※ 상업적인 대가를 받고 작성된 리뷰가 아님을 밝힙니다.^^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폰 케이스 리뷰입니다. 쓰던 얇은 케이스가 있었는데 강화유리가 깨지길래 바꿨거든요. 무슨 말인지는 이제부터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바로 시작해보죠.ㅎㅎㅎ





   MUJJO 라는 회사의 가죽케이스입니다. MUJJO는 네덜란드의 브랜드 어쩌구 하는데, 결국 그냥 메이드인 차이나입니다. 물론 그건 아이폰 정품 가죽 케이스도 마찬가지죠. 


   문제는 아이폰Xs Max 기준, 아이폰 정품 가죽케이스와 가격이 똑같다는 겁니다. (\59,000) 그래도 아이폰Xr은 정품 가죽케이스가 없으니 이런 서드파티 제품을 쓸 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죠. ㅠㅜ


   아이폰6s를 사용하면서 정품 가죽케이스를 너무나도 잘 썼기에 가죽케이스 욕심이 계속 있다보니 결국 지르고 말았습니다.






   전에 쓰던 케이스입니다. 아이폰Xr이 꽤 큰데, 그래서 이런 얇은 케이스를 써야겠다고 생각했고 꽤 만족스럽게 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더군요. 바로 풀커버 강화유리를 씌우게 되면 측면 굴곡부가 살짝 뜨게 되는데, 이런 얇은 케이스로는 그런 부위가 보호되지 않아, 측면에 충격이 가해질 경우 강화유리 모서리가 쉽게 깨진다는 것이 그것입니다. 어쩔 수 없이 좀 두꺼운 케이스를 써야겠더군요. 그래서 케이스를 새로 장만하게 됐습니다. 






   포장이 나름 고급스럽습니다. 좀 과잉 포장이긴 하죠.







   이쁘게 잘 들어있습니다. 역시 좀 많이 과잉포장이죠?ㅋㅋ 포장을 줄이고 몇 천원 깎아줬으면 좋았을텐데 말입니다.


   그나저나 뒷면은 다른 모양도 있습니다.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더 비쌉니다.ㄷㄷㄷ








   안쪽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스웨이드스럽지만 분명 스웨이드는 아닌 극세사 안감이 적용되어 있고, 테두리는 그냥 가죽입니다. 테두리가 가죽인건 정품 아이폰 케이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마감이 굉장히 좋습니다. MUJJO라는 음각표시만 제외하면 굉장히 잘 만들어져 있는 느낌입니다.


   아쉬운 부분도 있긴 했는데, 케이스를 끼워보니 진동버튼 부분의 구멍이 조금 엇나간게 확인되더군요. 쓰는데 문제는 전혀 없지만, 핸드메이드도 아닌데 좀 아쉬웠습니다. 


   또 가죽이 살짝 건조한? 느낌이 들었는데 그건 쓰다보니 괜찮아지더군요. 하긴 애플 정품 가죽케이스는 너무 빨리 진득해지는게 좀 문제이긴 했습니다.







   끼워보니 이쁘게 잘 맞습니다. 베젤을 가리고자 검은색을 산 것이었는데 좋은 생각이었던 것 같네요. ㅎㅎ







   강화유리보다 살짝 올라오는게 마음에 듭니다. 아랫부분은 보호가 안되는게 조금 아쉽습니다만, 이 역시 정품 가죽케이스도 마찬가지인 부분이죠?







   카메라 부분도 깔끔합니다. 카메라 구멍을 플라스틱 테두리 같은 것으로 마무리 하지 않은게 참 마음에 드네요.





   어떠신가요? 정품 가죽케이스의 대안이 된다고 보시는지요? 뭐 아이폰Xs나 Xs Max를 쓰시는 분들이 정품 가죽케이스를 두고 이 케이스를 쓰실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물론 정품 가죽케이스는 너무 부드러워 내구성에 불만을 가지시는 분들이 적지 않기 때문에 이 케이스를 쓰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래도 정품 케이스가 좋긴 하죠.ㅋㅋㅋ 


   여튼 아이폰Xr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내구성도 정품보다는 좀 좋아보이고, 과도한 브랜드 표시도 없습니다. 깔끔하네요. 

   그래도 요즘 애플 스토어에서 팔고 있는 새로운 서드파티 가죽케이스가 좀 땡기긴 하는데... 돈이 아까워서 일단은 그냥 써야겠죠? 나중에 또 바꾸게 되면 리뷰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ㅋㅋㅋㅋ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