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문명6가 iPad로 나왔다! 근데 $60다.ㄷㄷㄷ (지금은 세일!)

스마일루 2017. 12. 22. 21:51
728x90



"와 이것들ㅋㅋㅋㅋㅋㅋㅋ 

60턴까지는 공짜라니ㅋㅋㅋㅋㅋㅋㅋ 

우와 이건 정말ㅋㅋㅋㅋ"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놀라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오늘, 문명6가 iPad 버전으로 출시되었다는 것이 그것입니다.

놀랍게도 PC버전을 사실상 그대로 구현했습니다. 


그런데 권장 디바이스는 게임매체 iPad Air 2 부터입니다.ㄷㄷㄷ

제가 가진 iPad Air에서 게임 실행은 가능하지만, 실행은 불가능하네요. ㅠㅜ

아래에서 상세히 설명하기로 하고요.


우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플레이 영상 한번 보시죠.






플레이 영상 보셨죠?

지도상의 애니메이션, 지도자 애니메이션, 이동 애니메이션,

전략적보기 삭제, 불가사의 타임랩스 등과 같은 일부가 단순화 되었을 뿐,

기본 게임성은 그대로입니다. UI만 iPad에 맞게...


과거 문명 레볼루션 1,2를 생각해보면 정말 눈물이 나올 지경이네요.

하긴 그게 망했으니...








아무튼 저도 다운 받아봤습니다.

iPad Air로 신나게 잘 쓰고 있었는데, 최근엔 롤러코스터타이쿤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문명6의 유혹은 떨칠 수가 없네요. 심지어 무료입니다!!! 

(반전은 아래에...)









용량이 꽤 큽니다. 무려 3기가입니다.ㄷㄷㄷ 













잘은 모르지만 좋은 iPad면 그래픽도 좋을 듯 합니다.

아 이거 iPad 바꿔야 되나...











아무튼 다운 받아 실행해보았습니다.

첫 화면은 조금 다르네요.











우옷, 한글화?!












오프닝 로고, 인트로 영상과 한글 나레이션까지!!!! 

정말 PC와 똑같습니다. 


'Aspyr'이라는 업체의 로고가 뜨는데, 

확인해보니 2K, 엑티비전 등과 함께 윈도우버전의 게임을

Mac, 리눅스로 옮기는 일을 하는 업체라고 하네요.


그런데 이번에 iOS로까지 이식하는데 성공했으니... 훌륭하네요.












아이패드에서 이 화면을 보니 정말 신기방기하네요.ㅋ












크헉, 그런데 시작부터 지원이 안된다고 뜹니다.ㅠㅜ

iPad Air 2부터 지원된다고 하네요. 젠장.











오, 그래도 여기까지 된다니!!!!

일단 바로 시작!!!













크, 문명6 배경음악 너무 좋죠?


그.런.데... 전 여기에서 튕깁니다. ㅠㅜ 

뭐 PC로 해야겠네요. ㅠㅜㅠㅜ 


아이패드로 문명하는게 나름 로망이긴 했는데...












그런데 여기에서 충격적인건, 위에서도 말했지만 이 게임은

60턴까지는 공짜이고 이후에는 엄청난 돈을 내야 한다는 겁니다.

자신들의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를 알고 있는, 무서운 사람들이 아닐 수없네요.


참고로 60달러이나 1월 4일까지는 30달러로 할인하고 있는 상태입니다.ㄷㄷㄷ



굉장히 비싸지만 아이패드로 문명을 할 수 있다, 이건 엄청난 메리트라고 생각됩니다.

태블릿으로 하기 딱 좋은 게임이기도 하죠.


진짜 iPad 안바꾸고 잘 쓰고 있었는데 급 땡기네요. 아오...

여튼, 좋은 아이패드 가지고 계신 분들은 즐겁게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전 그냥 PC로 해야겠네요. 당분간은...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