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차·집

이거다! 골프 7세대 와이퍼! 추천&교환법 - BOSCH 에어로트윈 A863S/A282H

스마일루 2016. 4. 21. 23:12
728x90





"일단은 좋은걸로 한번 써 볼까 하는데..."








안녕하세요.

무조건 솔직한 블로그의 스마일루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골프 7세대 1년차 리뷰를 쓰며 언급했던

수명 짧은(나만?) 골프 7세대 와이퍼를 기어이 교체한 후기를 올릴까 합니다.ㅋㅋ

그러면서 알게된 사실들도 써 보고요.


보니까 골프 7세대 와이퍼 교체를 하신 분이 많지는 않은 것 같더라구요.


저는 갑자기 와이퍼가 '맛이 가 버린'건데, 왠지 느낌상

타이어 보호제품을 사용한 수건으로 와이퍼를 닦아서 그렇게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래에도 나오겠지만 고무 자체가 좀 물러졌더라고요.

여튼, 골프 와이퍼 교체관련 글이 그리 많지는 않던데, 제 글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봄비도 그렇고 여름이 다가오고 있으니 교체 하실분들은 교체하셔야겠죠?


그럼 지난 골프 관련 글 링크하고

바로 시작하도록 하죠.ㅋㅋ







- 골프 관련 지난 글 -


폭스바겐 골프7세대 1년 리뷰 : 유지비&장단점&정기점검 등등

"이차는 이제 제껍니다." 폭스바겐 골프 2.0 TDI - 외관 및 기본기능 - 2015.03.13

타는 사람도 잘 모르는 폭스바겐 골프의 비밀들!ㅋ - 2015.04.25

폭스바겐 골프, 하이패스는 깊숙한 곳에ㅋㅋ - 쫌 짱인 RF하이패스 - 2015.06.01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보여드려야겠죠.

현재 운전석쪽 제 와이퍼 상태입니다.ㄷㄷㄷㄷ

어떻게든 쓰면 쓰겠습니다만 분명히 좋지 않죠.


세차하면서 뭘 잘못한 건지, 제 와이퍼가 불량인건지 여튼 골프 7세대를 사고

거의 4~6개월 사이부터 이상이 오기 시작했는데,

그래서 다른 분들도 문제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했지만 찾아보니 별로 없더군요.

저만 뽑기가 실패한듯. ㅠㅜㅠㅜ











조수석 쪽입니다. 역시 깔끔하게 닦이지 않는 상태입니다.

와이퍼를 잘 닦아봐도 소용이 없더군요.














역광에서 문제가 아주 제대로 보이게 찍은 사진입니다. 문제있죠?

여튼 봄비도 요즘 쏟아지고 여름도 대비해야 하니 서둘러 와이퍼를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또 와이퍼 고르는게 쉽지 않더군요.


일단 Bosch 사에서 나오는 와이퍼들이 있는데,

'에어로트윈 멀티클립' 제품이 있고 그냥 '에어로트윈' 제품이 있더라고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에어로트윈 멀티클립'은 중국산에 실제 성능도 별로고

그냥 '에어로트윈'은 벨기에산에 성능이 좋다고 하여 그걸로 사려했는데,

가격이 앞뒤 합쳐서 6만원ㄷㄷㄷ


아무튼 사서 오래쓰자는 생각에 일단 샀습니다. -_-;











요 녀석입니다.

앞 유리창 용이고 모델명은 A863S입니다.











뭐 이래저래서 좋다는데, 계속 써봐야 알겠죠?

또 요즘에는 '관절이 많아서 좋다'는 와이퍼들이 나오고 있는데 그런건 어떤가 궁금하네요?ㅋㅋ























인터넷을 찾다보니 600-400mm가 보편적인 사이즈라고 하던데

얘는 650-450mm입니다. 차는 작은데 말이죠?










사진이 좀 흔들렸네요.-_-;

아무튼 뭐 다 좋다고 합니다.ㅋㅋㅋㅋ













자, 지원하는 차량입니다.

골프와 비슷한 사이즈의 AUDI A3 라인업도 지원하지만 S3도 지원하네요.

골프는 7세대만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전날 비바람이 꽤 몰아쳐서 차가 난장판이네요..-_-; 먼지도 많고...

아무튼 일단 와이퍼를 교체하고 후에 세차를 해야겠습니다.ㅋㅋ












와이퍼 교체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와이퍼에 있는 저 네모를 꾹 눌러준 뒤 슬라이드형태로 빼줍니다.











단, 단순히 잡아 당기는 것 만으로는 빠지지 않습니다.

어느정도 뺀다음 살짝 젖혀줘야 완전히 빠집니다.












와이퍼를 빼 기존 와이퍼와 새로운 와이퍼를 비교해보니,

기존와이퍼에 특별한 외상 같은 것은 보이지 않으나 기본적으로 고무가 무르더라구요.

새로 산 와이퍼는 '딴딴'하고요.ㅋㅋ













색도 좀 다르죠? ㄷㄷ













보쉬.... 앞으로 지켜보겠습니다.ㄷㄷㄷ

일단 교체후 1주일 정도 지났고 그동안 비가 꽤 왔는데, 다방면에서 합격점을 주고 싶네요.

장기 수명이 문제겠죠?












자, 그리고 뒷 유리창 와이퍼입니다.

모델명은 A282H입니다.










얘도 분리하는 방식은 똑같습니다.

역시나 기존 와이퍼의 고무가 좀 무르더군요.







단면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왼쪽이 새로산 녀석입니다.










그래서 일단 간단히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ㅋ

2리터 물통에 물을 넣어가 마구 뿌린다음 닦아보았죠.


잘 닦입니다.ㅋㅋㅋㅋ









뒷쪽도 마찬가지로 잘 됩니다.

뒷쪽 상태가 덜덜덜 거리며 심각했는데 싹 해결 됐네요.ㅋ





사실 문제는 앞서 말한대로 장기수명이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당장은 당연히 잘 닦이겠죠?

나중에라도 문제가 생긴다면 글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