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차·집

최고의 터치펜 '53 Pencil' - 지우개문제 해결하기!

스마일루 2015. 1. 30. 23:45
728x90

 

 

"지우개가 안된다? 'Pencil'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리뷰를 올려보려구요.

 

  예전에 터치펜 리뷰를 한번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몇몇 곳에서 링크되면서 많은 분들이 봐 주셨던 '크레글 잉크'에 대한 리뷰가 그것인데요. 

저 때문에 판매량이 떨어졌다면 좀 죄송합니다만 늘 냉정한 리뷰를 올리기 때문에... ;;

 

 

   참고글 : [리뷰] '크레글 잉크' 글씨용으로는 한계가 있는 아이패드에어용 능동형 터치펜

 

 

이후에도 전 Dagi 터치펜도 구입해서 써 보는 등

정말 제대로된 터치펜을 열심히 찾아다녔습니다.

 

그런데 없더군요. -_-;

 

역시나 갤럭시 노트가 답인가... 하고 있었는데,

 

결국 선호하지 않았던 블루투스 터치펜을 구입하기로 하고 몇가지를 고려하던 중,

예전부터 앱 자체를 너무 마음에 들어하던 fiftythree 'Pencil'에 마지막으로 도전해보기로 하고

11월에 해외직구로 구매해버렸습니다!

 

(Walnut 모델. 여분팁까지 해서 원화로 83690원.

블랙프라이데이때 엄청나게 할인해서 아쉬웠다는...ㅠㅜ)

 

 

 

 

 

 

 

금속으로 된 Graphite 제품도 좋지만, 나무로된 Walnut제품도 느낌이 좋다.

아이패드 스마트커버 자석에 붙는다는 장점도 있지만, 아주 유용하지는 않다.

 

 

 

 

▶ 영상에서도 보셨겠지만 이 터치펜, 블루투스펜인 만큼 정말 좋습니다.

기본 앱인 Paper에서는 정말 모든 기능이 잘 작동하고

많이들 쓰시는 노트앱 'Noteshelf'에서도 조금 오작동은 있지만 잘 작동하죠.

 

그 외에 사실 더 강조해서 칭찬해주고 싶은건 팁의 느낌입니다.

과거 아이패드 에어 출시 전 섬유팁 터치펜의 느낌에 가까울 정도인데요.

끝 부분이 비어있어 아쉽긴 하지만 그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실 듯 합니다.

 

▶ 만듬새는 살짝 아쉽습니다. 팁과 몸체와의 연결이 아주 매끄럽지는 않아요.

하지만 그것이 이 제품의 단점이 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

 

 

그런데!

 

문제가 있더군요.

 

바로 펜 뒷부분, 지우개부분의 오작동입니다.

 

원래 펜을 뒤로 돌려 쓱쓱 문지르면 자동으로 지우개가 작동해야 하는데,

그냥 Pencil이든 Noteshelf든 처음엔 잘 되나 싶더니 요즘엔 그냥 먹통이 되어버리더군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해외 유저들도 꽤 겪는 현상인 것 같은데,

저는 소프트웨어의 문제인 줄 알았지만 알고보니 하드웨어의 문제이더군요.

 

 

 

이 부분이 뒷부분인데, 금도금 된 부분과 전도성 고무의 접촉상태가 문제인 듯 합니다.

어떻게 알게 되었냐면, 저 부분이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하여 물로 닦아내고 써보니 잘 되던데,

조금 지나면 수분이 다 말라서 안되고, 또 '물칠'하면 되기를 반복하더군요.

 

확실히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저 접촉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느냐...

 

증발하지 않으면서 접촉면적의 전기전도도를 올려줄 수 있는 전도성 재료!!!

 

그것을 바로 Pencil에서 찾았습니다. ㅋㅋㅋ

 

 

 

 

 

 

 

두둥!ㅋㅋ 진짜 Pencil, 연필입니다.

 

예, 연필심 가루를 좀 긁어 지우개 고무팁 안쪽에 넣고 다시 장착을 하니...

대박! 완전 잘되더군요.ㅋㅋㅋㅋㅋㅋ 시간이 지나도 잘 되고요.

(좀 많이 넣으셔도 됩니다)

 

요즘 저 연필심, 즉 흑연(graphite)를 이루는 그래핀(graphene)이 뜬다고 하는데,

재료공학도의 입장에서 그럴만 한 것 같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

 

문제 있으신 분들 그렇게 해결하시면 될 듯하네요. ^^

 

 

 

 

 

내 Pencil에는 Graphene이 춤추고 있다는...ㅋㅋㅋ

 

 

 

 

 

 

네, 여기까지입니다. 끝!ㅋㅋㅋ

 

 

 

P.S 댓글은 항상 볼 수 있으니, 더 궁금하신 점 질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