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활기차게 시작했던
스마북도의 즐거웠던 시간들~!
▒
▒
▒
▒
▒
▒
▒
▒
▒
▒
▒
▒
▒
▒
▒
▒
▒
▒
▒
▒
▒
▒
▒
▒
▒
이젠 9개월이 지났군요.ㄷㄷㄷ
슬럼가로 변하지 않았을까 우려됩니다만...ㄷㄷㄷ
:
최근 확장팩 '미래도시'를 구매하였습니다.
설치하면 Origin에 '미래도시'가 별도로 뜰 줄 알았는데 안 떠서
구매했는데 설치가 안된줄 알고 완전 짜증을 냈었는데 그냥 실행하면 되더군요. -___-;;
아무튼 그래서 정말 오랜만에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오, 아예 배경이 바뀌었군요!!ㅋ
아참, 오늘글은 '미래도시'를 소개해드리고 그런 것은 아닙니다.
나온지 한참 됐고 이미 소개해드리기도 했기 때문에...
'싱글 플레이'도 생겼습니다!
이젠 싱글플레이를 하면서 심시티4때 그랬던 것 처럼
진득하게 심시티의 세계를 파고 들어볼 생각입니다.
물론 RCI가 사실상 무의미해진 상황에서 알아낼 것은 별로 없겠지만,
Glassbox엔진이 만들어내는 시뮬레이션은 충분히 멋지니까요.
심시티4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풀옵션으로도 게임이 아주 수월하게 잘 돌아갔었습니다.
그런데 몇번째 패치였는지는 기억이 안납니다만, 갑자기 느려지는 현상이 생기더군요.
도시 관광객이 비정상적으로 급증하는 버그때문인가 싶기도 합니다만...
아무튼 그래서 사양을 낮췄었는데,
이번에 다시 올려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유없이 버벅이는 문제는 해소되었더군요!
오랜만에 접속한 스마북도입니다.
각종 버그로 인해서 대역사시설이 날아가 버리거나 도시가 날아가기도 했죠. ㅠㅜ
오오 먼가 설레이는 이 화면!
로딩 화면도 부드러워졌더군요.
아, 크리니팅스입니다.
좁아터진맵에 놀이공원에 선착장을 마구 짓다보니 모양새는 조금 볼품없어진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주 애착이 가는 도시입니다.
선착장에 몰리던 비정상적 관광객 문제는 해결된 것 같습니다.
오래돌려보진 않았습니다만...
스마북도를 둘러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수개월전에 마지막으로 접속하셨더군요.
그런 와중에 저 멀리 뭔가 초고층 건물들이 보이는데...
옷, AUXO시가!
nowind7님이 '미래도시' 출시후에 살짝 플레이를 하신 모양이네요.ㅋ
아무튼 저도 어서 '미래도시'를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메가타워도 지어보고 싶어요!
너무 많이 지은 도시들은 이상해보이는 것 같고 그냥 적당히?
'미래도시'의 컨셉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건물 10개 미래화하기'라는 미션이 나오는데요.
그야말로 미래로 발전해 간다는 것인데,
우리 사회는 언제쯤 SF영화와 같은 미래도시를 가지게 될까요?
학술원이 신기하더군요. ControlNet개념도 신기한 것 같구요.ㅋ
Omegaco도 그렇습니다. '토탈리콜', '제5원소'와 같은
살짝 디스토피아적인 SF영화들에서 많이 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여하튼 이제는 크리니팅스를 떠나보내고
싱글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도시를 만들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 애착이 가는 도시인데...
도시 계획도 열심히 짰었구요!ㅋ
이번 '미래도시'에서는 아무래도 카지노 도시는 살짝 미루고
공업 도시에 좀 더 신경써야 겠군요.ㅋ
그럼 이제 저는 저만의 세상을 만들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요즘 여러가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만,
일단 심시티를 좀 다시 즐겨볼 생각입니다.
싱글플레이가 생겼고, 여러 문제들이 해결되서 말이죠.
연재로 만들 생각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만,
어떻게 해야 될지는 아직 감을 잡지 못하고 있어요.
고수님들은 이미 많으실 것 같고, 심시티4와 다르게 파고들 소재도 없기 때문에,
멀티플레이를 할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이미 열기가 많이 식은 듯 하구요.
그냥 문명 연재처럼 현실에 빗대어 보는 그런 연재를 해도 괜찮긴 하겠습니다만...
여러가지로 구상만 하고 있습니다.
그냥 일기처럼 짤막하게 그날그날 플레이 내용만 올려볼까 싶기도 하구요.ㅋ
아무튼 그렇습니다.
플레이하다가 재미있는 소식 있으면
또 이렇게 짧게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fin -
심시티5 카지노-관광도시 완전정복!!!!
심시티4에 대한 모든것! '스마일루의 심시티4 #3'!!!!
심시티4 원론 Chap.2 - Growth Mechanism 심시티4 원론 Chap.3 - Neighbor Cities 심시티4-[#3-9] 인구 - 놓치기 쉬운 심시티의 현실묘사
|
심시티4-[#3-19] 상업과 보상건물, 그리고 고령화
|
추천은 손가락 클릭!
'게임일지·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드마이어의 스타쉽 iPad - 첫 엔딩! 그리고 끝...ㄷㄷㄷ (0) | 2015.03.23 |
---|---|
시드마이어의 스타쉽 iPad 첫플레이! '해적'보다는 별로인 것 같은데... (0) | 2015.03.15 |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월오탱을 모바일로~ : 나의 진행상황 (0) | 2015.03.05 |
심시티빌드잇! 26만도시 소개와 전략! (0) | 2015.02.02 |
스마일루의 태블릿게임 BEST! : Democracy3, FTL, 마인크래프트, Transport Tycoon 등등등! (0) | 2014.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