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공연

사진전 - ★★★ '매그넘 사진전'

스마일루 2008. 8. 17. 23:38
728x90

 

'매그넘 사진전'
- 예술의 전당  -

 

2008.8.15


매그넘 사진전!!!!

봐야지봐야지.... 하다가 한번은 갔더니 예술의 전당 정기휴관일이어서 허탕치고 이번주 광복절에 갔다 왔다. ㅠㅠ 가보니 다른 전시장도 그렇지만 특히 매그넘 사진전에 상당한 인파들이 와있는것을 볼 수 있었다.

매그넘... 그들은 도대체 누구인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동영상을 살짝 봐주시면 되겠다.
EBS에서 방영하는 짤막한, 하지만 인상적인 '지식채널e'에서 매그넘을 주제로 했던 영상이다.

 

 

 

이렇듯 '매그넘'이라 불리는 그들에게는 한면의 기사거리를 한장의 사진으로 담아내는 능력이 있다.

참 인상적인 사진이 많다. 그런 그들이 한국에 대한 사진전을 연다고 하길래 가보지 않을 수 없었다. 사진찍는것도 좋아하고.ㅋ

 

 

 

 

쭉~ 본 느낌을 말해보자면,

10000원이라는 비용은 좀 압박이었다.
하지만 역시 사진은 좋았다.
하지만 그들의 대표적 사진들 같은 '대박 사진'은 거의 없었다. 즉 자잘한 사진들이 많았다.
그리고 '광각'의 힘을 느끼면서 DSLR이 사고싶어졌다.


비가와서 좀 불편하긴 했지만, 좋은 사진전이었다.

크~ 연출한 사진들을 제외하더라도, 마치 연출인듯한 느낌의 사진들은 정말 탄성을 자아냈다. 우리나라가 이렇게 멋졌나? 라는 생각이...ㅋ


사진 많이 찍어야 겠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