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기록·전망/주간 투자 기록

CW22 투자기록 - 야수의 심장으로 국순당 간닷 [-0.2%]

스마일루 2021. 6. 5. 15:20
728x90

"요즘엔 오십세주 그런 거 안 먹나? 나 틀딱임??

안 먹으면 알려주세요. 주식 팔아야 되니깐."

 

 

 

 

 

※ 주 의 ※

 

이 글은 기록과 생각의 공유를 위한 것이지

투자 권유나 광고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REMIND] 지난 주 정리

- "외국인이 한국 시장에 돌아오는 것 같다. 그런데 삼성전자는 안 산다."

- "술 회사 주식이랑 화학 관련 주식들 찾아봐야겠다."

- "많이 오른 CGV랑 CJ제일제당 팔아야 할까?"

 

 

[SUMMARY] 이번 주 시황 및 포트폴리오 변화 정리

- 뭐 큰 탈 없었던 한 주였다. 외국인들의 국내 시장 매수가 이어졌다. 

- 삼성전자의 높은 실적이 기대되며 삼성전자도 이번 주에 꽤나 올랐다. 난 다 팔았는데 뭐 다른 걸로 벌었으니까...

- 미국에선 다시 한번 고용지표가 주목받으며 금리 인상 우려가 살짝 있었지만, 안 좋은 고용지표로 잘 넘어갔다.

- 최근 한창 오르던 '컨택주'가 조정을 받는 모양새다. CGV와 CJ제일제당을 좀 팔고 국순당을 샀다.

- 계좌 수익률은 조금 올랐다. 이제 본전 느낌? 신재생이 너무 못 간다. 가격 부담이 여전한 듯.

 

 

야수의 심장으로 국순당 포트 5% 편입!

 

 

 

 

[1] 국순당을 산 이유

- CJ CGV와 CJ제일제당이 최근 여행, 편의점 주와 같은 '컨택주'들과 함께 최근 꽤나 올랐다.

- 그래서 비중을 조금 줄였다. 이게 뭐 두 배씩 오를 주식은 아닌 것 같아서... 그래도 모르니 조금 남겨두었다.ㅋ

- 하이트진로는 그다지 오른 것 같지 않아 두고 있는데, 술 관련 주식을 찾다 보니 '국순당'이 보이더라.

 

- 백세주를 만드는 국순당... 상폐 위기까지 갔다가 지금은 살아났더라. 

- 기본적으로 나쁜 회사는 아니라는 생각이다. 개인적으로도 백세주를 좋아하고.ㅋㅋㅋ

- 또 요즘 프리미엄, 건강 관련 소비가 강하다며? 백세주나 막걸리 쪽 기대해볼 만하지 않을까?

 

- 그나저나 2016년 이후 국순당 관련 증권사 리포트가 없다. 너무 관심들 없다.ㅠㅜ 

- IBM도 그렇고 텍스트론도 그렇고... 알고 보면 나 은근 가치투자인 듯.

 

"뭐 이 정도면 나쁜 건 아닌 듯한데..."

 

 

- 그 정도면 개인적인 1차 관문은 통과이고... 다음은 수급이다. 

- 기관들은 두 달 전부터 잔뜩 매수해 두었는데, 외국인들은 2, 3주 전부터 들어오고 있다. 거래량도 튀고.. 심상치 않다.

- 그래서 들어갔다. 물량이 갑자기 쏟아져 나오지만 않는다면, 들고 있어 볼만 하다는 판단이다. 

- 그나저나 찾다 보니, 하이트진로도 그렇고 국순당도 그렇고, 주류업체들이 '스마트팜'에 관심이 많은 것 같더라? 지켜봐야 할 듯.

 

 

 

[2] 기타 소식들 - CGV 전환사채 청약, 로블록스

- CJ CGV가 전환사채 일반 청약을 받고 있더라. 최소 수량으로 신청해봤다. 될까?

- 받으면 26600원에 CGV 주식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 

- 아무튼 그것 때문에라도 주가가 떨어질 것 같았는데 계속 오르길래 좀 당황했었다.

- 하지만 역시나 주 후반에 급락하더라. 컨택주가 많이 오른 면도 있었지만, 전환사채도 한 몫하지 않았을까?

 

- 로블록스를 샀다. 메타버스의 선두주자라는 로블록스...

- 상장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관심만 두고 있었고, 또 성장주는 사고 싶지 않았는데...

- 가만히 두자니 들려오는 이야기들이 너무 좋아서 안 되겠더라. 그래서 조금 샀다. 조금.

 

 

 

[CONCLUSION] 왜 조정은 오지 않는가, 그냥 가나?

- 기다리던 조정이 오질 않는다. 물론 조정이 막상 오면 당황스럽겠지만 그래야 뭐라도 살 텐데...

- 미국의 테이퍼링 우려 때문에 이렇게 조심조심 움직이는 장이 계속될 것 같다. 그럼 뭘 해야 할까?

- 유럽 쪽에 조금 관심이 가긴 하는데, 여전히 지수 ETF를 사야겠다는 생각이다. 아 그런데 조정이 안 온다는 거지.

- 그나저나 한국 시장이 갈수록 재미있어져서 달러를 원화로 바꾸고 싶은데 환율도 최악이다. 정말.ㅠㅜ

- 비자발적으로 가만히 있을 수밖에 없을 듯하다. 흠.

 

 

다음 주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