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일지·리뷰

와이프랑 오버쿡2!! 이번엔 시즌패스닷!! - 후기 + 역시 2개월마다 업데이트 된다!!

스마일루 2019. 4. 23. 21:31
728x90



"이 뭔가 돈이 아까운듯 하면서

아깝지 않은 듯한 기분은 뭐지...ㅋㅋㅋ"







- 오버쿡 관련 지난 글 -


와이프랑 오버쿡2!! 2개월마다 업데이트!! 프리레벨x2+확장팩 후기&팁 - 2019.02

오버쿡2 히든레벨(케빈) 여는법 +콤보란? - 2018.08

와이프와 플스게임! 오버쿡2! 여전히 듀얼쇼크하나로 2인플레이! - 2018.08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오버쿡2... 지난 2월에 쓴 글에서 오버쿡2의 추가 컨텐츠들이 2달마다 나오고 있다고 전해드리면서 앞으로도 계속될 것 같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정말, 2개월이 지난 지금 새로운 컨텐츠가 또 나왔습니다. 바로 'Campfire Cook Off'인데요. 아쉽게도 유로컨텐츠입니다.


   그런데 이와 동시에 시즌패스가 나왔습니다. 역시 유료입니다만, Campfire Cook Off를 포함해 앞으로 나올 2개의 DLC가 포함되어있다고 하네요. ※ 아참, 출시 직후에 스토어에 뜨지 않는 오류가 있었는데, 이젠 잘 뜹니다.


   '시즌 패스'라는 엄청난 놈이 등장하면서 와이프님은 광분했고 결국 바로 구매하였습니다.ㅋㅋㅋ




"시즌패스가 19.99달러라... 본게임은 24.99달러였는데..."




   물론 앞으로 내용이 어떨지 두고봐야겠습니다만, 가격만 보면 앞으로 내용이 굉장히 '혜자'로울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이번 5.99달러짜리 Campfire Cooked Off의 경우 4x3+3, 총 15레벨로 구성되어있는데, 시즌패스를 통해 앞으로 두개의 DLC를 더 얻게 된다면 최소 45레벨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5.99달러 x 3 < 19.99달러'이기 때문에, 그리고 시즌패스가 DLC를 따로 구입하는 것에 비해 조금이라도 할인된 가격일 가능성을 생각해본다면, 시즌패스로 얻게 되는 레벨은 실제로는 55레벨 이상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24.99달러짜리 본 게임이 42레벨이었고 공짜로 12레벨을 추가로 제공해주어 총 54레벨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19.99달러짜리 시즌패스로 24.99달러짜리 본게임과 동등하거나 어쩌면 더 많은 레벨을 얻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뭐 그건 그거고! 간단히 Campfire Cooked Off 플레이 내용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뭐 제목처럼 캠핑과 관련된 디자인과 게임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살짝 언급한대로 기본 12레벨에 추가로 케빈 레벨이 3개 더 있어서 총 15레벨입니다. 케빈 레벨은 잘 열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본 게임에서 추가된 무료컨텐츠들은 포탈을 통해 각각의 맵을 오고갈 수 있었는데요. 이번 DLC는 완전히 별도의 맵이 생성됩니다. 유료DLC였던 '서프 앤 터프'도 그랬었죠. 








   언어같지 않은 말을 하는 양파왕의 말도 그대로입니다. 캐릭터들이 모자를 쓰고 있죠?ㅋㅋㅋ








   이번 DLC의 특색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캠핑이고요. 불을 피우려면 장작을 잘라 넣어야 합니다.ㄷㄷㄷㄷㄷ








   심지어 어떤 재료들은 캐릭터들이 들고 있는 배낭에서 꺼내야 하는데, 이거 진짜 극혐입니다.ㅋㅋ 하지만 그렇게 짜증나진 않아요.ㅋㅋㅋ







   케빈레벨은 여전히 찜요리입니다. 포탈이 정말... 그래도 은근 재미있었던 미션입니다.







   여튼 조금 복잡해지다보니 어떤 미션들은 별이 한개밖에 나오지 않는 충격적인 결과를 받게되기도 하지만, 하다보면 생각보다는 쉽게 별 세개가 가능합니다. 글쎄요, 저희가 오버쿡을 너무 열심히 해서 그런건 아니겠죠?ㅋㅋㅋ 







   15레벨도 하다보면 금방이긴 합니다. 다른 게임에 비하면 가격대비 플레이시간이 좀 짧은게 아닌가 싶긴 합니다만, 그래도 뭐 오버쿡이니까요.ㅋㅋㅋ 시즌패스로 인해 레벨들이 계속 추가될 것이라고 생각하니 정말 기대가 되네요.







    그나저나 여기 빈 곳은 언제 채워줄런지... 시즌패스와 무관한, 무료DLC들도 한번 기대해봅시다!ㅋㅋㅋ 두 달 뒤에 또 나올지도 모르죠? 두달마다 계속 무료/유료DLC가 나온다면 저기도 꽉 채울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여튼, 추가 업데이트가 있다면 소식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