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일지·리뷰

와이프랑 오버쿡2! - 좀비 디펜스 대박! 시즌패스 후 첫 업데이트!

스마일루 2019. 6. 28. 22:38
728x90



"식상해져가던 오버쿡의 큰 변화!

이건 진짜 꿀잼이다!ㅋㅋㅋ"







- 오버쿡 관련 지난 글 -


와이프랑 오버쿡2!! 이번엔 시즌패스닷!! - 후기 + 역시 2개월마다 업데이트 된다!! - 2019.04

와이프랑 오버쿡2!! 2개월마다 업데이트!! 프리레벨x2+확장팩 후기&팁 - 2019.02

오버쿡2 히든레벨(케빈) 여는법 +콤보란? - 2018.08

와이프와 플스게임! 오버쿡2! 여전히 듀얼쇼크하나로 2인플레이! - 2018.08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2개월 전, 오버쿡드2 시즌패스를 구매했다고 말씀드렸는데 바로 유료DLC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이거 물건이네요.ㅋㅋㅋ 재밌습니다. 최근 짜증나는 미션들이 많았는데, 이번엔 그런 것 없이 재미와 난이도를 적당히 잘 잡았고, 또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지만 '좀비 레벨'이 진짜 대박입니다. 뭐 아래에서 설명하기로 하고...


   2개월 전 글에서 본 게임이 25달러인데 시즌패스가 20달러라고 투덜거렸는데요. 시작이 괜찮아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또 오버쿡2가 계속 그래오고 있는 것처럼 2개월마다 신규 유/무료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본 게임도 있고 시즌패스도 구매했으니, 이번 6월은 물로닝고 앞으로 8월 10월 12월에도 새로운 컨텐츠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와이프님이 정말 신났네요.ㅋㅋㅋ 


   자 그럼 간단하게 소개 및 리뷰 시작해보겠습니다.ㅎㅎ





Overcooked 2

Night of the Hangry Horde

$9.99



   6월 E3쇼에서 공개된 Night of the Hangry Horde는 9.99달러입니다. 앞으로 계속 이런식이라면 총 30달러 정도가 될 것 같고, 그럼 20달러 시즌패스는 확실히 돈 절약하는 셈이 되긴 하겠네요.


   하지만 오버쿡2가 너무 DLC를 남발하면서 돈을 쭉쭉 뽑아가는게 좀 문제이긴 한데... 그래도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번엔 게임성의 변경이 있어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분위기 부터 살짝 바꼈습니다.ㅋ 거미줄은 좀 위생상 좋지 않겠습니다만...ㅋㅋ









   시즌패스로도 다운 가능한 이번 DLC는 정규레벨이 1-1에서 3-3까지 총 9개, 히든레벨(케빈)이 3개, 좀비 레벨이 8개, 총 20개 레벨입니다.


   지난 글에서 시즌패스로 55레벨 이상을 얻을 것이라고 전망했었는데요. 시즌패스로 얻을 수 있는 세개의 DLC 중 이번 첫번째 DLC에서 20레벨을 얻었으니 정말 그렇게 될 듯 합니다.









   맵 분위기도 뭐 푸르딩딩합니다.ㅋㅋ 방사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길찾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새로운 요리가 등장했는데 기존 요리와 큰 차이는 없고요. 숯을 넣어 아궁이를 돌려야 빨리 요리가 됩니다. 요런쪽으로 재미들린 것 같네요.ㅋㅋ 그래도 예전처럼 바람 불어주는 그런 것 보단 덜 귀찮습니다. 전략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면도 있고요.











   숨겨진 케빈 레벨은 역시나 찜 요리입니다. 그나저나 예전엔 요리법으로 난이도를 조절해서 가끔 짜증나는 미션들이 많았는데, 이번엔 맵 디자인을 정말 잘 한 느낌입니다. 깰 수 있을 것 같은데 잘 되지 않고, 결국 일하는 방식을 좀 바꿔야 해결되는 경우들이 많아 깨는 재미가 있습니다.









   어니언 왕국의 어처구니 없는 언어도 역시나 들을 수 있습니다.ㅋㅋㅋㅋ 









   이번 DLC의 핵심은 역시나 좀비레벨이죠!!! 일반 레벨도 재미있게 만들어졌지만 이게 또 꿀잼이더라구요. 정말입니다.ㅋㅋㅋ









   좀비 레벨은 성벽 위에 있는데, 길이 조금 헷갈립니다만 어렵진 않습니다.ㅋ










   해보니까 마지막 7, 8탄 정도가 난이도가 높은 편이며 나머지는 괜찮습니다. 키친 체력 100%를 목표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8탄이 진짜 어렵더라구요.ㄷㄷㄷ 









   빵 좀비들이 몰려오면 요리를 해서 처치하면 됩니다. 문을 부수고 들어오려 하는데 돈을 써서 고칠 수도 있고요. 고치다보면 돈이 떨어지기도 하는데 그럼... 못 고치는 거죠. 음식을 빨리 내보내 돈을 마련해야 합니다.ㅋ 









   '좀비 패배함' 이라고 나와서 내가 패배한 줄 알았네요. -_-; 여튼 어렵진 않은데, 좀비를 막는 재미가 쏠쏠합니다.ㅋㅋㅋ










   특히 새로운 좀비들도 등장하고, 돈을 써서 지름길을 열 수 있는 등, 새로운 요소가 많습니다. 그에 맞는 전략이 필요하고요.ㅋㅋ 와이프님과 하면서 정말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좀비레벨 8은 아직 체력 100%로 깨질 못했는데, 하다보면 너무 집중하게 되서 머리가 아플 지경이더군요. 그래도 정말 재밌습니다.ㅋㅋㅋ 










   요즘 좀 식상함을 보여줬던 오버쿡... 이번에 좀 이미지 개선하는데 성공한 것 같습니다. 이런 식이라면 앞으로도 정말 기대가 됩니다. 또 새로운 형식의 레벨이 나온다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ㅋㅋㅋ 


   하지만 확실히 레벨은 좀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 1, 2주면 다 깨버리니 좀... 아쉽네요. 아무튼, 오버쿡, 발전했습니다. 오버쿡 살짝 접으셨던 분들,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