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일지·리뷰

와이프랑 오버쿡2!! 2개월마다 업데이트!! 프리레벨x2+확장팩 후기&팁

스마일루 2019. 2. 7. 23:03
728x90



"아니 이대로면 앞으로 2~3개의 프리레벨이 더 나온다는건데...

창렬인줄 알았는데 혜자였던것인가?!"







- 오버쿡 관련 지난 글 -


오버쿡2 히든레벨(케빈) 여는법 +콤보란?

와이프와 플스게임! 오버쿡2! 여전히 듀얼쇼크하나로 2인플레이! - 2018.08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최근의 PS4 할인행사로 벌어진 '플스 대란' 아시나요?

그래서인지 최근 제 블로그 플스관련 글을 많이 찾아주시더군요.ㅋㅋ


여튼 용량이 부족해 최근 PS4용 외장하드도 구매할 정도로

열심히 플스 라이프를 즐기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최근 설 할인행사 때 '언차티드4'를 구매해

와이프님이 독점으로 하고 계실 정도로 와이프님의 플스사랑이 엄청납니다.


무엇보다도 와이프님의 최애게임은 바로 '오버쿡'인데요.

플스 켤 때마다 뭐 업데이트 된거 없나 확인할 정도로 광적입니다.ㄷㄷㄷ


그런데 웃긴건 이 오버쿡이 계속, 컨텐츠 업데이트가 되고 있다는거죠...



2018년 8월에 오버쿡2가 출시된 이후로...



2018년 10월

미션 13개 유료($4.99) 확장팩 SURF'n'TURF,





2018년 12월 연말기념

미션 5개 무료 확장팩,




2019년 2월 설날기념

미션 7개 무료 확장팩,



...이 출시된 것을 보면, 출시 이후 2개월마다

새로운 뭔가가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ㄷㄷㄷ


사실 무료확장팩은 굉장히 가벼운 확장팩이지만,

은근 또 재미있긴 하단말이죠.ㅋㅋㅋ


오버쿡이 비싼 게임은 아니지만 그래도 너무 빨리 깨서 좀 아쉬웠었는데

이렇게 계속 업데이트가 되어주니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와이프랑 둘이 같이 하니 더 재미도 있고요.ㅋㅋㅋ 

(레데리2하고 싶을 때 오버쿡 해야 되는 점은 단점.ㅠㅜ)



 오늘은 그래서 간단히 지금까지 출시된 확장팩들을 소개해드리고요,


느낌에 앞으로도 계속 확장팩이 나올 것 같은데

그 근거를 제시해 볼까 합니다.ㅋㅋ







우선 서프앤터프 입니다.

유료DLC인 만큼 스토리도 나름 연결되게(?) 만들어져 있고

레벨도 꽤 많습니다.ㅋ









해변이 배경인데요. 10월에는 좀 어울리지 않지만 뭐...ㅋㅋ









새로운 요리는 당연히 등장합니다.

컵을 씻는게 굉장히 귀찮았죠.ㅠㅠ








확실히 서프앤터프에는

뭔가 귀찮은 미션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ㅋㅋㅋ 


아 이거 하다가 짜증나는 미션도 많아서

몇 개는 그냥 적당히 넘기긴 했습니다.ㅋㅋ









무엇보다도... 이 유료확장팩에서는

별 3개 그 다음인 '별 4개' 개념이 추가되면서

플레이어들을 더욱 고통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사실 지난번에도 쓴 것처럼 오버쿡2의 기본 난이도가 굉장히 낮은지라

너무도 쉽게 미션들을 별 3개로 클리어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별 4개가 추가된 것 같습니다.

별 4개는 대부분 한치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 극한의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이를 이용해 부부금술을 테스트할 수 있죠.ㄷㄷㄷㄷ









서프앤터프 확장팩에도 케빈레벨이 있습니다.

더 있는 것처럼 보이던데 하나밖에 없다고 하네요? 흠...


여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2 레벨에서 4콤보에 도달하면 열리게 됩니다.

더 어려웠던 것 같은데... 확인되면 수정하겠습니다.ㅋ








자, 그리고 12월에 추가된 시즌 업데이트입니다.

이거 좀 재미있었습니다.ㅋㅋ 









게임모드가 추가되었지만 크게 관심은 안가더군요.. 

그래도 설명을 하자면...









기본이 스토리모드고요. 

연습모드는 그냥 마구마구 무한대로 만드는 모드입니다.


그리고 이 겨울 업데이트가 아닌 설날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것이

서바이벌모드인데요. 시간내에 그냥 많이 만들면 됩니다.ㅋ








겨울 업데이트 레벨에서

얼음 때문에 미끄러진다던지 하는 건 재미있었는데,

바람에 날아가는건 정말 극혐...ㅠㅜㅋㅋㅋ


여튼 핫쵸코 만드는 것 등은 나중에 정식판에도 추가되었으면 좋겠더군요.ㅋ










끝으로 설 업데이트입니다.

중국시장을 겨냥한 것 같습니다.ㅋ










역시 무료인데, 이번엔 좀 특이하더군요.


지난 겨울 시즌업데이트 맵에 포탈이 생겼습니다.











들어가면 중심에 성이 있는 작은 맵에 도착하게 되는데,

그곳에 보면 새로 업데이트 된 설날 레벨로 갈 수 있는 포탈이 있습니다.










들어가면,








이렇게 설날 레벨이 있는 맵으로 나오게 됩니다.









웍으로 요리를 하는 신규 메뉴들은 좀 괜찮았습니다.ㅋ

기존 국, 스프와 비슷하지만 여러재료가 들어가니까요.










아무튼 시즌 업데이트 맵들을 하나의 작은 맵에서

포탈로 이동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을 보면,


분명 앞으로 이 맵에 여러 포탈들이 추가로 더 생기게 될 것 같습니다.


단순한 예상이지만, 이 포탈맵의 공간상

최소 2개에서 3개의 시즌업데이트가 예상됩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2개월마다 업데이트될...까요?ㅋㅋ


와이프는 그럴 것 같다고 벌써 신이 나서 난리인데...;;;


곧 디비젼2에 라스트 오브 어스 2도 나올 예정인데

오버쿡에 잡혀있어야 하는건 아닌지 조금 걱정되네요.ㅋㅋㅋㅋ


아무튼, 그렇습니다.

오버쿡 관련 새로운 소식 들려오면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