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일지·리뷰

잼라이브 두번째 출금!! +검색꿀팁ㅋㅋ

스마일루 2018. 7. 20. 18:15
728x90


"첫 출금때는 두 달간 7번 우승한 것을 출금한 것이었는데

이번에는 한 달만에 7번 우승!!ㅋㅋㅋ

여튼 문제 트렌드가 조금씩 바뀌는 느낌인데..."







- 지난 글 -


잼라이브 7번우승해도..ㅠㅜ 잘하는법 + 출금!!ㅋㅋ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지난번에 한번 소개해드렸던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 아시죠?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신가 모르겠네요. 전 계속하고 있습니다만...ㅋㅋ


최근 두 번째 출금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출금 인증과 함께, 최근 변화된 출제경향(?),

그리고 그와 관련된 검색팁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일단 출금 인증!





이번에 출금할 금액인 36,271원입니다.

지난번 보다 적긴 하지만 5천원만 넘으면 출금할 수 있으니 바로바로 출금해줍니다.ㅋㅋ


한달 동안 7번... 지난번에 비하면 놀라운 성장이죠?ㅋㅋ 








그래서 지난 세달간 누적상금은 약 8만 3천원 정도가 됩니다.

옆에서 함께하는 와이프님도 3만원 넘는 상금을 벌어놔서

지금까지 총 11만원 정도 벌었네요.ㅋㅋㅋ


와이프님 상금을 왜 합치냐, 라는 분들도 계실수 있는데,

둘이 함께하는 것의 힘은 굉장합니다!

(솔로분들 죄송..ㅠㅜ)


검색도 검색이지만, 아무것도 선택할 수 없는 최악의 문제가 나왔을 때,

서로 다른 답을 선택해 1/3의 정답확률을 2/3으로 두 배 늘릴 수 있죠.ㅋ

아 물론 상금의 기대값도 줄어드는 것이긴 합니다만...ㄷㄷㄷ











변화하는 잼라이브


최근 잼라이브의 문제는 갈수록 악랄해지고 있습니다.ㅋㅋ 


상금 출금액이 5천원으로 내려가면서

사실상 출금 자체는 매우 쉬워진 상황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예전에 비해 쉬운 문제가 1, 2문제 더 나오고,

정말 6, 7번 이후에는 그야말로 엄청나게 어려운 문제들을 내서,


참가자들에게 어느정도 문제를 풀어가는 재미를 주면서

떨어뜨릴때는 가차없이 박살을 내버리는 전략을 사용하는 듯 합니다.ㅋㅋ




하지만 지난 글에서 소개해드린 팁은 여전히 유용합니다. 후후...


간단히 짚어보고 검색 이야기로 넘어갈까요?







맞춤법 문제는 늘 어렵습니다. 

하지만 익숙한게 정답이었던 적은 단 한번도 없는 것 같습니다.


검색으로도 맞출 수 있는 문제입니다만,

검색을 하지 못한 상황에서 과감히 '쾨쾨한'으로 갔습니다.


가장 이상했거든요.ㅋㅋㅋㅋ 


무조건 의심하고 역선택을 하는 것, 아주 중요한 전략입니다.ㅋㅋ

언젠가는 제작진이 두번 정도 꼬아 내지 않을까 싶습니다만...ㄷㄷㄷ







이 문제가 두번 꼬았다면 꼬은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우체국은 무조건 아닐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무조건 의심해야 합니다! 우체국이 답이라면 너무 뻔한 것 아니겠습니까?


결국 신한과 SC제일은행 중 하나라고 생각했는데,

여긴 함정이 없다고 생각해 그 중에 외국계인 SC제일은행을 찍었습니다.

그런데 정답은 그냥 신한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요즘 무섭습니다.ㅋㅋㅋ 









알고 맞춘 것이긴 합니다만 역시 함정문제입니다.


'스트레이트'라는 단어를 이용해 2번을 유도한 문제로

정말 많은 분들이 낚이시고 말았습니다.ㅠㅜ


초반도 아니고 중후반에 이런 문제가 나온다면,

2번을 찍는 일은 절대 없어야 겠습니다.ㅋㅋ











그래서 검색은 어떻게?



지난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검색은 양날의 검인 것 같습니다.


검색으로 답을 찾는 경우도 많긴 하지만,

검색을 해서 답을 못찾으면 애초에 문제를 잘 읽어 생각해보면 맞출 수 있었던 것도

그냥 3분의 1 확률의 어처구니 없는 찍기를 하고 말게 되니까요. 


그래도 요즘엔 앞서 쓴 대로 참가자 다수가 3분의 1의 찍기를 해버리는

되도 않는 문제들(-_-;;)이 나오는 상황이어서

검색이 확실히 필요한 상황이 되긴 했습니다.






이런 문제는 시사상식으로 알기엔 분명 어려운 문제여서

결국 검색이 큰 도움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보면 잼라이브 방송 중에 문제 관련 검색어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오른다고 하더라구요?


설마... 잼라이브 검색을 네이버나 다음같은 포털사이트에서 하시는건 아니겠죠?


포털네이버 검색은 분명 훌륭하지만, 검색결과가 뉴스, 카페, 블로그... 그런 식으로

카테고리 별로 나눠져 표시되기 때문에, 정확한 답안이 검색결과에 있더라도

그것이 최상단에 보이기가 어려워, 이런 초스피드 검색에는 불리한게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확실히 잼라이브 문제풀이는

구글에서 검색하시는게 맞습니다.ㅋ 




"답을 알 수 있는 텍스트가 한 페이지에 우르르~

물론 모든 문제가 그렇지는 않다. -_-; 하지만 여러가지로 다 검색을 해봐도

확실히 구글이 일반 포털사이트보다는 잼라이브 문제풀이에 유용한듯.ㅋ"









또 요즘엔 이런식으로, 그야말로 찍을 수 밖에 없는 극악의 난이도 문제가 나오기도 합니다.

함정 같은 것도 딱히 없고, 시사상식은 커녕 전문가가 아니면 알 수 없는 문제들이 그것이죠.

'실제로 있는 자판기는?' 뭐 이런 것도 마찬가지 부류입니다.


그럼 역시나 수학의 힘이 위대한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

답안 3개에 대략 3분의 1로 생존자들이 갈리게 되더군요.

필시 잼라이브 제작자들은 생존자를 3분의 1로 줄이고 싶을 때

이런 문제를 내는 것이 분명합니다!ㅋㅋㅋㅋ


이런 문제는 검색도 어렵습니다.

'답을 찾는 검색'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꽃은?' 이런거 검색이 가능할리가 없죠.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정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 자체를 완전히 버리고

보기 한가지를 바로 검색해야 합니다.


위 문제의 경우 며느리배꼽은 뭔가 들어본 것 같았고,

개도둑놈의갈고리는 너무 말도 안되는 이름이지만

그래서 정말 있을 것이라 봤습니다. 함정이라 생각한거죠.


하지만 너무 막연한 생각이었습니다. 

그래서 개도둑놈의갈고리를 검색해봤습니다. 있더군요! 그럼 3번이 답!

(하나 더 검색할 시간은 없습니다.ㄷㄷㄷ)



타자가 좀 빠르시다면, 보기가 짧다면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나 구글 모두 검색어 자동완성기능을 지원하는데요.

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죠.ㅋㅋㅋ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냥 구글검색을 추천합니다.ㅋㅋ 





"이러면 '개도둑놈의갈고리'는 있는 식물인거지.ㅋㅋ"








아무튼 퀴즈 푸는건 참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나름 두뇌싸움 같은 느낌이고요. 갈수록 출제하시는 분들도 진화하시는 듯 하니...ㄷㄷ


뭐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라며

우승 못한다고 너무 짜증내진 마시기 바랍니다. 

상금 높을 때 우승 놓치면 솔직히 좀 짜증나긴 하는데..ㅋㅋㅋㅋㅋ


아무튼 게임은 게임으로 합시다!

여기까지고요, 궁금하신부분은 질문해주세요.


아, 지난 글도 꼭 확인해보시고요!

감사합니다.





- 지난 글 -


잼라이브 7번우승해도..ㅠㅜ 잘하는법 + 출금!!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