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문명6는 2016년 하반기에 나온다!!!! 역시 가을에 한표!

스마일루 2016. 1. 20. 22:27
728x90




"아직도 저는 심심하면 제가 한 연재 한번씩 봅니다.ㅋㅋㅋ 그 오글거림이란ㅋㅋㅋ

그래도 문명6 나오면 연재를 하고 싶을 것 같은데 걱정(?)이네요.ㅋㅋㅋ"







안녕하세요.

무조건 솔직한 블로그의 스마일루입니다.

문명6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이 들려와 전해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작년 11월에 쓴 문명6 관련글도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봐 주시던데,

그때와 마찬가지로 최근 새로 뜬 기사 2개를 들고 왔습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저의 지난글의 예측력이 나름 괜찮았던것 같은데 한번 다시 봐주시고요.ㅋㅋㅋ


- 지난 글 -

문명6는 2016년 여름에 나온다? 나는 가을에 한표!









아무튼, 최근에도 열심히 기사를 찾아보고 있었는데,

최근인 1월 13일과 18일에 기사가 두개 등장했네요.


처음 소개해드릴 기사는 가벼운 예측기사입니다.


이것 다음에 소개해드릴 '좋은 정보'를 담고있는 기사보다

더 나중에 나온 기사인게 함정인데요.ㅋㅋ


지난글에서 이미 등장했던 iDigitalTimes에서,

문명6가 2015년에 출시되지 않은것을 아쉬워하며 2016년 초에는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했던 기자가

그게 아닌것 같다고 또 낸 기사가 그것입니다.ㅋㅋ (거봐! 아니라니깐!ㅋㅋ)




[출처 : http://www.idigitaltimes.com/civilization-6-release-date-will-firaxis-announce-civ-6-after-xcom-2-release-date-504569]


Apolon (기자) : "2016년 초에 나올줄 알았는데 아닌 것 같다!!!

2016년 2월에 XCOM2가 발매되기 때문에, 그 이후에 출시 일이 공개될 것이다."






내용은 뭐 없습니다. -_-;

본래 2015년 출시를 예상했던 기자가 지난 기사에서 2016년 초반 출시를 기대했다가

그렇지 않을 것이란 생각에 충격에 빠진 모습을 잘 보여주는 뭐 그런 기사인데요.ㅋ


여튼 기자의 말대로 XCOM2라는 대작게임이 Firaxis에서 나오기 때문에

문명6에 대한 소식이 당장 3월 정도부터 들려오기 시작할 수는 있겠지만

출시까지 상반기에 될 수는 없을 것이 확실시 됩니다.


흥미로운 것은, 제 블로그의 지난 문명5 출시 당시의 글을 찾아보니,

문명5 소식이 2010년 2월부터 들리기 시작했고 결국 2010년 10월에 공개되었다는 것입니다.


역시 2016년 가을설... 유력하죠?









다음의 기사는 2016년 가을 출시설을 더욱 확신하게 만들어 줍니다.

위의 기자가 다음의 기사를 봤으면 좋겠는데요.


그 기사는 흥미롭게도 국내 한 작은 인터넷 언론사에도 올라온 소식입니다.

사실이라면 나름 강력한 정보가 될 것 같은데 검증이 안되서 찾아보니,

유명 해외커뮤니티 사이트인 Reddit에 올라온 소식이더군요.

물론 그 Reddit에 올라온 글의 출처는 또 따로 있습니다만...


여튼,

바로 문명6는 2016년 하반기에 출시된다는 '증언'이 그것입니다.




[출처 : https://www.reddit.com/r/civ/comments/3zbzoo/civilization_vi_to_be_released_in_2nd_half_of/]

[진짜 출처 : http://forums.galciv3.com/474109, 12/16]

[이를 다룬 한국 사이트(출처를 안 단다!) : http://www.gameshot.net/common/con_view.php?code=GA569616e4b794a]


"'Stardock'의 CEO '브래드 워델'이, 2016년 하반기에 문명6가 나온다고 말했다!"


브래드 워델 : "나는 안다. 왜냐면 그걸 아는게 내 일이니깐~"

(I know it because it’s my job to know it.)




굉장히 흥미로운 소식이죠?

Stardock사가 아주 큰 회사는 아닙니다만, 그곳의 CEO인 브래드 워델이

지난 12월에 자신의 회사 게임 홈페이지에 2016년에 출시될 게임을 나름 자신있게 공개한 것인데요.


NDA(기밀유지협약)과 관계없는 것이라고 한 걸 보면, 비공식적 루트로 알아낸게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막 던진 것일수도 있지만 그럴만한 위치에 있는 사람은 아닌 것 같고요.


또 아마 '4X Armageddon'이라는 단어는 자신의 회사 게임을 망하게 만들

'4가지 재앙'이라는 뜻으로 표현한게 아닌가 싶은데, 그만큼 이 사태(?)를 엄중하게 바라보고 있고

그래서 이 증언도 막 던진것은 아니지 않을까, 하는 느낌적인 느낌을 들게 해 줍니다.





자, 이렇게 해서....

지난 저의 글도 보셨겠지만 Firaxis사의 상황, 지난 문명 시리즈들의 과거,

한 게임회사 CEO의 증언까지 다양한 부분을 종합적으로 고려해봤을 때,

문명6는 2016년 가을에 출시될 확률이 굉장히 높아보입니다.

겨울이 될 수도 있긴 하겠죠? ^^;;;;;;;


기다릴 일만 남았군요.

그래픽카드가 왠지 필요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그럼 앞으로도 소식 계속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보도 부탁드리고요~! 감사합니다. ^^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