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심시티 모바일버전 'Simcity Buildit'!! / 'Cities:Skyline' 새영상!!

스마일루 2014. 12. 22. 23:33
728x90

 

 

 

 

 

 

 

 

 

2년전에 예고되었던 일이지...

Frank Gibeau는 엎드려.

 

 

 

 

 

 

심시티 모바일버전 'Simcity Buildit'!! //

'Cities:Skyline' 새영상!!

 

 

 

 

 

 

(글순서는 없음;)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긴 소식은 아니니 짧게 말하고 넘어가기로 하죠. 뭐 다들 스마트폰을 쓰시니 아시겠지만, 가장 최근 출시된 심시티2013를 이용한 심시티의 모바일버전, 'Simcity Buildit'이 출시되었습니다.

 

   사실 이는 이미 예고된 것이었어요. 2년전에 한번 글을 올렸었는데, 심시티2013의 출시를 앞두고 나온 EA사의 보고서에서 심시티2013이 모바일로도 나온다고 쓰여져 있었던 것이죠. 2013년에 나올 줄 알았는데 2014년에 나온 것입니다만... 심시티2013이 망해서 그런가?

으이구, 니들이 그렇지 뭐. 뒤늦게나 출시하고...

(참고글 : 심시티5, 모바일로도 출시? 2012.11.27)

 

 

   뭐 아무튼 모바일로 출시된 건 좋은데... 아쉽게도 여튼 'Simcity Buildit'은 여느 모바일 게임들과 '비슷합니다.' 이를테면 '클래시 오브 클랜'이라든지... 제 생각에는 애초에 PC판 심시티를 그렇게 만들고 싶어했던게 아닌가 싶은데, 그게 망하면서 모바일 버전 제작도 잠시 주춤거리다가, '모바일로라도 만들어서 개발비나 뽑아야 겠다!' 라는 생각에서 이번 'Simcity Buildit'이 나온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예 뭐 사실 이렇게 심시티의 가치를 처참하게 훼손하는 게임이 나올 것이라는 것도 역시 예견되었던 것이긴 합니다. 모바일이라서 불행 중 다행이라고나 해야 할까요? 역시 2년전 글을 가져와봐야 겠네요.

 

 

 

 

"난 싱글플레이어 게임을 개발하는건 별로 미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중략) ...

그리고 오늘날 우리가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는 바로 소액결제(microtransaction) 방식이죠."

 

Frank Gibeau, 당시 EA 레이블 관리 및 마케팅 총괄 사장님 말씀.

그런데 이분이 지금 EA 모바일 부사장이라는거!!! 그러니 심시티 모바일버전 게임이 이모양으로...ㅠㅜㅠㅜ

 

(참고글 : 심시티5를 둘러싼 논란들 : 도시크기와 싱글플레이, 부분유료화 등 2012.09.12)

 

 

 

 

 

 

   아무튼 그래서, 제가 아이패드에 설치해보고 플레이하며 캡쳐한 것을 몇장 올려볼까 합니다. 아참, 안드로이드로도 나왔어요.

 

 

 

'심캐시'랍니다. 이미 정이 바닥까지 떨어지네요.

한 때 왜 심시티에 빠졌었는지, 그 게임은 지금 어디로 갔는지 생각해보게 되네요.

 

 

 

 

 

 

 

한글화는 잘 되어있고, 그래픽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러나 좁은 맵도 그대로이고(레벨이 올라야 넓어짐!), 고속도로와의 연결램프가 하나인 것도 그대로죠.

그래도 도시간 교통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도시 내부 교통문제는 좀 있더라구요. 도로 업글 해줘야 한다는...  

 

 

 

 

 

 

전반적인 인터페이스가 잘 구성되어있고 나름의 게임성도 있다고는 생각됩니다만(은근 계속 하고는 있습니다ㅋ),

초반부를 넘어서면 본격적인 '현질'의 유혹이 시작됩니다. 물론 저는 절대 하지 않을 예정이지만요.

여튼 이런 부류의 모바일 게임처럼, 기다리면 만들어지고, 건물위에 뭐 뜨면 톡톡 눌러주고 뭐 그렇습니다.

 

 

 

 

 

 

그냥 나무를 나한테 줘라! 내가 20분안에 나무 다 자를 수 있다고!!! 젠장!!!

 

 

 

 

 

 

'닥터 부'도 나오고, 무역협회 등도 있으며, 나중에는 카지노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심시티 PC버전의 기능들을 단순화 하여 충실히 잘 이식한 것에는 박수를 쳐주고 싶지만...

 

마음에 드는건 배경음악이네요~ 심시티 PC판이랑 똑같다는~

 

 

 

 

 

 

   쯤에서 정화를 위해 새로운 건설시뮬레이션 게임, 'Cities : Skyline'의 공개된지 1주일된 따끈한 영상이나 보도록 하죠. 꽤 멋지거든요~ 좀 오래된 것도 안 올렸으니 같이 올려볼까요? 그럼 오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Simcity Buildit' 이라는 게임이 있다더라, 라는 정도의 정보만 얻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글 : 새로운 도시건설게임이 또? 'Cities:Skylines'! - 스크린샷 및 정보! 2014.9.23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

 

 

한달전 플레이 영상. 좀 신기한게 많이 보인다.

 

 

 

 

 

 

심시티 모바일버전 'Simcity Buildit'!! //
'Cities:Skyline' 새영상!!

 

- fin -

 

 

 

 

 

 

 

 

플레이한 내용 바탕으로 일부 내용 보완 (2014.12.23)

 

 

 

유익하셨다면 아래 추천 하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