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생방송리뷰3+신규영상8개 1/2

스마일루 2014. 9. 10.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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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PAX행사에서 진행된 문명:BE 간담회.

게임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부럽다.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생방송리뷰3+신규영상8개

1/2

 

 

 

 

 

 

- 순 서 -

 

[1부]

1. 문명:BE 세번째 생방송 리뷰 (특이사항 : Harmony 관련)

2. Firaxis Games Megapanel - 14PAX (별거 없음;;)

3. How Beyond Earth Does It Differently - Civilization: Beyond Earth Preview (GameSpot) (교역로 등)

4. Civilization: Beyond Earth - The First 80 Turns (Northernlion) (외교창, 도시건설 등)

[2부]

5. Civilization: Beyond Earth's Wide-Open Early Game (IGN) (승리조건)

6. What We THINK We Know About Civilization: Beyond Earth (ScrewAttack) (멸망ㄷㄷ)

7. Civilization: Beyond Earth: Hands-on Gameplay (PC Gamer) (별거 없음;;)

8. Civilization Beyond Earth - First 100 Turns as ARC - Part 1 & 2 (The Solar Gamer) (백과사전&도시점령)

9. Civilization: Beyond Earth Direct Feed (MaximumPCMag) (별거없음;; 7과 같음.)

 

  

 

 

 

- 지난 글! -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구매완료&신규영상 '궤도공격, 테라포밍 등'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생방송리뷰3 'Affinities : Which Direction?'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생방송리뷰2 'Choose Your Own Adventure'!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Affinity레벨, 유닛업글 시스템 공개!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초고화질 신규스샷! & 슬라브 등장!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새로운 플레이영상! 그런데 뭐 특별한건 없는 듯...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신규공개내용, 미공개문명 '폴리스트레일리아'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Favor개념, 100턴 플레이 내용, 신규스샷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미덕시스템 & 프랑코-이베리아 & 유닛업그레이드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신규영상! - 궤도층과 위성, 스테이션, 퀘스트 공개!

그분이 오신다! '문명 : Beyond Earth'는 10월 24일에 출시!!!!

CIV:BE-(#1-안내) 'Affinity'별로 연재할 예정입니다. / BGM변경!

 

  

 

 [중간 광고ㅋ]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매주 문명:BE 소식을 올려드리겠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만, 제가 지난주에 일이 갑자기 생기고 추석까지 겹치면서 문명5 소식을 올리지 못했었는데, 그랬더니 새로운 영상이 무려 9개나 올라왔네요. -_-; 세번째 생방송과 함께 게임 사이트에서 100턴 정도 잠시 플레이해본 영상들이 쏟아져 나온 것인데, 오늘은 그것들을 하나하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이 많기 때문에 화면상에 보여진 중요한 내용들만 캡쳐하여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문명:BE 세번째 생방송 리뷰

 

링크 : http://youtu.be/LAKmaBlEIIw

 

   일단 이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겠죠? 문명:BE의 세번째 생방송이 있었습니다.

기술과 미덕에 대해서였는데요. 지난번에 제대로 공개하지 않아 큰 비난(?)을 받았던

Harmony에 대한 소개도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아 그리고 오늘은 영상들을 글에 넣지 않고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오! 오늘은 뉴멤버가 등장했네요. 오른쪽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마케팅 담당의 Peter Murray고요.

왼쪽은 Anton Strenger로 이번 CIV:BE의 '게임플레이 디자이너'라고 합니다.

이분이 뭔가 많이 알고 계실 것 같군요.ㅋㅋ

 

근데 보면 뭐 차이 없다능.-_-;

 

 

 

 

 

 

첫 화면인데, Harmony의 도시가 보이고 있네요.

주변에 마치 분수대? 공중정원? 과 같이 생긴 것은 Harmony의 특수시설물인 'Biowell'이라고 합니다. 식량생산이 +4나 되고요.

왼쪽 아래에는 거대한 생명체가 하나 보이죠? 뒤에 나오니 따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화면에 보이는 Harmony 유닛들을 잘 보세요.

단순히 생체공학적인 기계유닛이 아닌, 생명체 그 자체들도 많습니다.

Harmony에는 외계생명체를 군사유닛으로도 쓸 수 있다고 하네요. (역시 뒤에 나옵니다)

 

 

 

 

 

 

그리고 이게 Harmony의 승리조건인 '초월'승리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Mind Flower'입니다.

마치 영화 '아바타'에 나오는 '에이와 나무'와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외계 행성의 생명체들이 영화 '아바타'에서처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Mind Flower를 건설하여 그들과 접촉하는 그런 컨셉이 되겠습니다. (나중에 다른 영상설명에서 더 자세히 설명..)

 

생긴게 좀 괴기스러운데, 일종의 '뇌'라고 하네요. ㄷㄷㄷ

에반게리온도 생각나고 말이죠....

 

또 저기 농장 같은 것인데 에벌레가 기어다니는 것 보이시나요?

마치 외계인 둥지처럼 생겼고 말이죠. 저런것들은 다 자원에 지어진 시설물이고, 생산량등을 늘려준다고 하네요.

기존 문명 시리즈의 사슴, 소 와 같은 식량자원과 그에 건설되는 시설물을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꼭 식량만 늘려주는건 아니고요)

 

 

 

 

 

 

초록색 폴리스트레일리아 Harmony 유닛들이

짙은 붉은색 슬라브연방을 공격하는 모습입니다.

 

보면 Harmony의 유닛들이 외계생명체로 된 것을 알 수 있어요. 탱크같은 것도 보이지만요.

찾아보니 실제 생산이 가능한 유닛 그 자체이고, 지난번에 설명해드린 Xenomass 자원을 소비한다고 하네요.

 

또 도시 'IZOT'을 잘 보세요. Harmony의 건물과 Supremacy의 건물이 섞여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죠?

Affinity가 비슷하게 발전하게 될 경우 저런 모습을 보인다고 합니다. 어느정도 예상되었던 것이죠?

 

 

 

 

 

 

그리고 그 위에 떠 있는 인공위성입니다. Miasma를 팍팍 늘려주는 Miasmic condenser입니다.

Harmony의 많은 유닛들과 속성들이 Miasma로부터 이점을 얻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Harmony에서는 많이 사용되겠죠?

 

재미있는건 이 Miasmic condenser의 방열판 같은 부분은 ( ) 모양인 것에 반해,

Miasma를 없애주는 Miasmic repulsor는 같은 부분이 ) ( 모양이라는 것이죠.ㅋ

 

 

 

 

단순한 친구들이군요.ㅋㅋㅋ

 

 

 

 

 

 

자 그리고 이 녀석, Harmony에서 생산되는 외계생명체 유닛 XENO시리즈 중 최강이라 할 수 있는 XENO TITAN입니다.

단순히 XENO 시리즈 중 최강인 것이 아니라 Harmony 유닛 중 최강인데,

결국 Harmony는 이런 생체유닛으로 수렴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가끔 SF영화를 보면 왠 끈적끈적한 우주선을 타고 오는 고도의 지적생명체들이 있곤 했는데,

그런게 이런 Harmony가 아닐까 싶네요. 문명:BE의 컨셉을 보다보면 그런게 이해가 된다는...

 

 

 

 

 

 

왜 셔먼탱크 모형을 놔뒀을까요?ㅋ 썰렁해서?

문명4 탱크 모델이라?ㅋ

 

 

 

 

 

 

귀여운 탐사차입니다. 물에서는 이렇게 변하는 군요.ㅋ

 

 

 

 

 

 

그리고... 원래 이번 생방송의 목적은 사실 미덕, 즉 Virtues의 소개에 있었습니다.

방송에서는 수십분의 시간을 할애하여 미덕 하나하나를 소개하였는데요.

길기 때문에 여기에서 저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링크로 대신할께요.ㅋ

영문 : http://well-of-souls.com/civ/civbe_overview.html#virtues

번역 : http://cafe.naver.com/civilization4/161988 (문명메트로폴리스카페, '그게모양'님)

 

그 외에 보실 부분은 바로 보너스에요.

미덕 트리가 있는 주변으로 세로 방향으로는 I, II, III글자 옆에 게이지가 있고,

가로로는 Might, Prosperity... 글자 아래에 게이지가 있는데요.

 

세로방향 게이지는 분야에 상관없이 특정 단계(I, II, III)의 미덕 개수마다 한칸씩 채워져 무료 미덕이나 기술 보너스를 주고,

가로방향 게이지는 특정 분야의 미덕이 개방될때마다 채워지면서 생산이나 식량등의 보너스를 줍니다.

 

 

 

 

 

 

그리고 새로운 기능을 봤는데, 바로 Tech-web에 있는 필터와 검색기능입니다.

지금은 필터에서 Harmony를 선택한 모습입니다.

Affinity Level을 올려주는 기술들만 표시하게 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선택을 하면?!

 

 

 

 

 

 

띠링~ 멀리서 본 모습도 처음이죠?

아무튼 흐린 회색으로 보이는 것들이 Harmony의 Affinity Level과 연관된 기술들이구요. (불가사의도 있으려나?)

보라색으로 표시된 선과 아이콘은 현재 연구된 기술들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원하는 Affinity로 발전시킨다던지 할 때 유용하겠죠?

 

생방송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볼까요?

 

 

 

 

 

 

2. Firaxis Games Megapanel - 14PAX

 

 

링크 : http://youtu.be/9qvnquhkR20

 

이건 사실 게임플레이 관련 영상은 아니고요.

미국의 큰 게임행사인 PAX에서 CIV:BE에 대한 일종의 간담회가 있었는데 그 영상이 올라왔더군요.

유명게임사이트 GameSpot의 Chris Watters가 사회를 맡아줬고요.

 

왼쪽에서부터 소개해드리면

지난 두번째 생방송에서 소개해드렸던 머리가 긴, lead 디자이너 David McDonough,

게임사이트들과의 인터뷰를 도맡아 오고 있는 역시 lead 디자이너 Will Miller,

앞서 세번째 생방송 소개해 드릴때 말씀드린 게임플레이 디자이너 Anton Strenger,

그리고 lead 프로듀서 Lena Brenk입니다.

 

그런데 뭐 직책이 무엇이든 다들 게임에 대한 이해가 이미 상당하더군요.

완전히 수평적인 관계에서 서로 엄청난 이야기를 나누며 만든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말이죠.

분업이라기 보다는 협업인 것 같아요?

 

더불어 이런 간담회를 한다는 자체가 굉장히 신기하더군요.ㅋ

사람들도 굉장히 많이 모여있고 말이죠... 크...

 

 

또 이 간담회에 사용된 게임 영상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Mindcontrol 영상이니 참고하시고요~

참고글 :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구매완료&신규영상 '궤도공격, 테라포밍 등'

 

자 그럼 이제 다시 본격적으로 게임사이트들에서 소개된 게임영상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좀 많네요. ㄷㄷㄷ

 

 

 

 

 

 

3. How Beyond Earth Does It Differently

- Civilization: Beyond Earth Preview (GameSpot)

 

 

링크 : http://www.gamespot.com/videos/how-beyond-earth-does-it-differently-civilization-/2300-6421146/

 

GameSpot에서 공개한 영상입니다. Youtube에도 있을텐데 일단 GameSpot홈페이지로 링크를 올립니다.

게임플레이 영상은 처음 보는 것으로, 앞으로 이어질 모든 영상들은 각 사이트별로 100턴정도 플레이를 한 내용입니다.

또 게임사이트들이 좋은 화질로 녹화를 해서 영상화질이 뛰어납니다.ㅋㅋ

 

그래픽이 문명5보다 좋은 느낌이 드는 이유는 왜일까요?ㅋ 실제로 더 신경쓰긴 쓴것 같다만...

 

 

 

 

 

 

이건 그냥 화질 좋아서 한 컷.-_-;

 

 

 

 

 

 

위에서 탐사차량이 귀엽다고 말했었는데,

물 위에서는 기본적으로 이런 모습인가봐요?

 

그리고 저기 오른쪽에 '개척자'도 보이죠?

이상하게도 초반에 일러스트로 공개된 것을 제외하면 게임상에서는 참 모습을 안보였던 녀석인데 이제 보이네요.

 

 

 

 

 

 

이거 좀 중요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교역로 창입니다. 문명5와 마찬가지로 왼쪽에 뜨죠?

 

그런데 보면, 붉은 원형으로 표시된 지역이 지도에 나타납니다. 뭘까요?

 

예, Miasma입니다. 저 지역으로는 교역로가 지날 수 없어요.

결국 돌아가야 되거나 아예 교역이 안될수도 있고(수륙양용이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렇게 먼 길을 돌아가다보면 외계 생명체의 습격을 받을 가능성도 커지겠죠?

 

 

 

 

 

 

탐사차량과 이동하던 정찰병이 외계생명체와 혈투를 벌이는 장면!

크, 문명5보다 애처로워 보이는 군요. ㄷㄷ

 

 

 

 

 

 

Station 모양이 특이해서 찍어봤습니다.

건강관련이거나 보라색이어서 문화관련인가 했는데 Soldier 유닛을 준다고 합니다.

찾아보니 똑같이 생긴 다른 Station은 과학 포인트를 주는 것도 있다하니, 꼭 생김새와 특성이 일치하는건 아닌 듯 합니다.

 

 

 

 

 

 

불타는 도시의 시설물...ㅠㅜ

왼쪽 아래에 있는 자이언트 시즈웜이 파괴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게임사이트 영상에 보니 저 자이언트 시즈웜이 시설물들을 박살내는 장면이 정말 많이 나오더군요.

 

왼쪽에는 교역로를 오고가는 화물차로 보이는 차량이 있죠?

 

 

 

 

 

 

HUTAMA 완전 훈남이군요.ㅋㅋㅋ

보면 외계인들을 공격하지 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는 왜 외계에까지 가서 전쟁이 날까, 에 대해서 생각해 봤는데,

자원 외에도 외계 생명체를 대하는 관점에 따라 충돌이 발생할 수도 있겠더라구요.

지구상의 희귀종과 다르게 외계생명체는 충분히 탐욕과 증오의 대상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퀘스트 창 입니다. 지난 퀘스트들도 볼 수 있네요.

승리조건도 볼 수 있는 탭이 있죠?

 

요정도이고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보죠.ㅋ

 

 

 

 

 

 

4. Civilization: Beyond Earth - The First 80 Turns (Northernlion)

 

 

링크 : http://youtu.be/48VUAuTFgyk

 

Northernlion이 뭔가 했는데, 게임사이트도 아니고 그냥 Youtube에 게임영상을 올리는 사람인 것 같더군요.

말이 너무 빨라서 사람들이 댓글로 숨좀 쉬어가면서 말하라고 한다능...ㅋㅋㅋ

 

 

 

 

 

 

아무튼 시작입니다. 멀리서잡은 컷이길래 하나 찍어봤습니다.ㅋ

 

 

 

 

 

 

자 그리고 이것!!!!

제가 예전에 올렸던 문명:BE 소식에서 인공위성 쏘는 애니메이션이 없다고 실망이라고 했던것 기억하시나요?

인공위성 발사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더군요!ㅋㅋ

 

어휴, 진작에 있었어야지!!!ㅋ

아무튼 이런것 놓치지 않고 디테일하게 잘 만들고 있는 듯 합니다.

 

 

 

 

 

 

이게 무슨 장면이냐면, 건설기계, 즉 노동자가 외계생명체의 공격을 받아 파괴되는 장면입니다.

문명5에서는 야만족에게 '사로잡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지만 문명:BE에서는 그냥 파괴됩니다. ㄷㄷㄷ

 

그렇긴 하겠죠.. 쟤네들이 데려가서 어디에 쓰겠어요?ㅋ

 

 

 

 

 

 

좀 제대로 안 나왔는데, 거대한 외계생명체의 뼈와 같은 것 외에,

추락한 우주선이나 파괴된 스테이션과 같은 지역들도 탐사의 대상입니다.

보니까 생존자를 찾아 인구가 늘어난다던지 하는 것 같더군요.

 

 

 

 

 

 

빙하는 여전히 존재합니다.ㅋ

 

 

 

 

 

 

도시가 건설되는 장면을 처음으로 목격했네요.ㅋ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문명:BE에서는 도시건설이 아닌, 처음에는 전초기지가 건설되고

그 때는 어떤 것도 생산이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보니까 실제로 그렇습니다. 전초기지가 생기고 나면 영토도 2타일에 불과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타일이 늘어나 주변 6타일을 모두 차지하게 되면 그 때 비로소 도시의 역할을 하게 되더군요.

 

별것 아닌 것 같지만 현실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유렵지도를 보는 느낌인데.....ㅋ

 

 

 

 

 

 

한 14턴 정도 지나니 도시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네요.

생산도 가능합니다.ㅋ

 

 

 

 

 

 

저기 도시와 도시 사이에서 뭔가 움직이는게 보이시나요?

자이언트 시즈 웜인데요.

 

저 녀석은 이 영상에서 새로 지어진 도시 근처로 가서 시설물을 몽땅 파괴하게 되는데,

도시 포격으로도 죽이기가 매우 어려워서 결국 30턴 정도 지난 뒤에야 죽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ㄷㄷㄷㄷ

 

이제 한번 보시죠.

 

 

 

 

 

 

쏴도 데미지는 10인데 또 회복되는게 있다보니..ㄷㄷㄷ

 

 

 

 

 

 

플레이어가 도시를 건설하려고 하는데 실패합니다.

바로 근처에 스테이션이 있는데 도시로 인식 하더군요.

주변 3타일 내에 도시가 건설 불가능한건 우주에서나 지구에서나 마찬가지입니다.

 

 

 

 

 

 

외교창입니다. 이것도 처음보는 듯 하네요.

점수와 미덕, 상태등을 잘 볼 수 있습니다.

문명5 외교창보다 낫죠?

 

 

 

 

 

 

자이언트 시즈 웜에게 '거의' 최후의 일격을 날리는 신도시 AYAAN....

다음인가 다다음턴 공격에서 죽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보면 거의 30턴이 지났는데, 그 동안 AYAAN은 시설물도 몇번이나 파괴되는 등 제대로 발전을 하지 못했죠.

보병 유닛들을 사용하면 되지 않냐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인 외계생명체와 다르게 초반 유닛들은 자이언트 시즈 웜에게 한방에 몰살당하는지라...

 

(아니 왜 저런 행성에 착륙하는건데?)

 

 

 

 

 

 

잘 보셨나요? 이번 글은 일단 여기까지입니다.

영상이 많고 글이 길어져서 글을 두개로 쪼갰습니다.

남은 5편에 영상에 대한 2부 글도 오늘 올릴 예정이니 기다려주세요~

 

 

 

 

[1부]

1. 문명:BE 세번째 생방송 리뷰 (특이사항 : Harmony 관련)

2. Firaxis Games Megapanel - 14PAX (별거 없음;;)

3. How Beyond Earth Does It Differently - Civilization: Beyond Earth Preview (GameSpot) (교역로 등)

4. Civilization: Beyond Earth - The First 80 Turns (Northernlion) (외교창, 도시건설 등)

[2부]

5. Civilization: Beyond Earth's Wide-Open Early Game (IGN) (승리조건)

6. What We THINK We Know About Civilization: Beyond Earth (ScrewAttack) (멸망ㄷㄷ)

7. Civilization: Beyond Earth: Hands-on Gameplay (PC Gamer) (별거 없음;;)

8. Civilization Beyond Earth - First 100 Turns as ARC - Part 1 & 2 (The Solar Gamer) (백과사전&도시점령)

9. Civilization: Beyond Earth Direct Feed (MaximumPCMag) (별거없음;; 7과 같음.)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생방송리뷰3+신규영상9개

1/2

 

- fin -

 

 

 

 

 

 

 

- 지난 글! -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구매완료&신규영상 '궤도공격, 테라포밍 등'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생방송리뷰3 'Affinities : Which Dir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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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신규공개내용, 미공개문명 '폴리스트레일리아'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Favor개념, 100턴 플레이 내용, 신규스샷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미덕시스템 & 프랑코-이베리아 & 유닛업그레이드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신규영상! - 궤도층과 위성, 스테이션, 퀘스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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