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연재-심시티/심시티5 시즌1★

심시티 멀티플레이 관련 추가공지합니다. : 세분이상 추가!!

스마일루 2013. 3. 6. 00:17
728x90

 

 

 

추천? 손가락 클릭!

 

 

 

 

다른 서버면 친구가 보이지 않고 초대도 안되는 모양이네요!

저는 서부유럽입니다!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오늘 심시티가 출시되었죠? 어떻게 재미있게들 플레이하고 계신가요? ^^ 심시티가 출시되면서 1만명이 넘게 제 블로그에 오셨군요. 심시티가 인기가 많긴 많은가봅니다.ㅋ 자정을 넘긴 지금 시각에 지금 제 오리진 친구분들 중에서도 거의 50분이 플레이를 하고 계시는군요.ㅋㅋㅋ

 

   재미있긴 하네요. 깊이도 있고 말이죠.ㅋ 좀 더 심오한 맛은 떨어진 느낌입니다만... 아참, 사양은 별로 안타네요? 풀옵션인데도 잘 돌아갑니다. 도시가 아직 안 크긴 합니다만... 그리고 오리진 친구가 100명이 한계네요. 더 추가가 안됩니다.ㅠ 제가 친구 수락을 안하더라도 양해해주세요. 함께하실 분들 추가하느라 랜덤으로 친구를 끊을 수도 있으니 그것도 양해를 좀... ㅠ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일단 플레이를 해보니 역시 예상과는 다른 부분들이 많네요. 오늘 내내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ㅋㅋ 키보드가 한글일때는 'C'키로 스샷도 안되서 잠깐 스샷 못 찍기도 못했네요.ㅋㅋ 

 

   문제는, 일단 함께 해주시는 분들과 대화를 하면서 했는데도 도시간의 연계가 생각보다 빠르게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거중심도시, 상업중심도시, 공업중심도시로 나눠 진행하려고 했던 계획을 구현하는 것이 꽤 어렵네요. 결국 보니까 저마다 Region('광역'으로 번역되었더군요?) 내에서 개인플레이를 하게 되는 상황이 되는 듯 합니다. 그래도 현재 진행중인 위의 도시는 플레이어분들과 이야기해가며 나름 주거, 상업, 공업도시를 나눠 진행하긴 하였는데, Region에 참가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만 한계가 있을 듯 합니다.

 

   그래서!! 계획을 수정할 생각입니다.

 

 

 

   1. 일단 Region인 'North Sma'에 참가해주시는 분들이 공업도시를 건설해주시는건 변함 없습니다.

 

 

   2. 하지만 교육수준 등의 제한은 없습니다. 어떤식으로든 Big business를 완성하는 공업도시를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주거, 상업 수요 때문입니다. 공업도시 자체적으로 어느정도는 조달해야 겠더군요.)

 

   3. 따라서 하이테크도시를 건설하셔도 됩니다. 저도 바로 뛰어들 예정이구요. Region내에서 서로 석유, 석탄, 합금등의 거래가 가능하더군요. 서로 거래하며 키워봅시다!! '최고도시선정'에 반영할께요.ㅋ

 

   4. 또한, 오늘 플레이를 하는데 당첨되신 여섯분 만으로는 시간도 맞지 않고 16인용 Region에서 한계가 보이더군요. 일단 1, 2차 여섯분을 모두 초대하고, 추가로 세분을 선정할 생각입니다. 그 세분의 경우에는 제가 전에 약속드렸던 '선물 증정'에는 포함되지 못할 듯 합니다. 저도 예산이 있어서;;;;ㅠㅜ

 

   5.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엔 시간이 없으니 (제가 심시티 하느라;;;) 그냥 지극히 주관적으로 뽑도록 하겠습니다. 이왕이면 내일 저녁에 접속해주신 분들을 뽑게 될 듯 하네요. 댓글 안남겨주셔도 내일 접속해 계시다면 초대의사를 묻도록 하겠습니다.

 

 

   6. 그리고 어쩌면 제 친구들도 투입될 것 같습니다.ㅋ

 

   7. 참가해주시는 분들 Region 내부 대화창 봐주세요!!! 이야기하며 합시다.ㅋㅋ

 

 

 

   추가사항은 나중에 별도로 전해드리거나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말에 올라올 심시티 플레이일지 기대해주세요. 뭔가 좌충우돌이 될 듯 하네요.ㅋㅋ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심시티 멀티플레이 관련 추가공지합니다. : 세분이상 추가!!

 

- fin -

 

 

 

 

 

 

심시티4에 대한 모든것! '스마일루의 심시티4 #3'!!!!

 

심시티4 원론 Chap.1 - Introduction

심시티4 원론 Chap.2 - Growth Mechanism

심시티4 원론 Chap.3 - Neighbor Cities

심시티4-[#3-1] 도시계획

심시티4-[#3-2] 바빠야 할 때

심시티4-[#3-3] 아직도 바빠야 할 때

심시티4-[#3-4] 도로 확장

심시티4-[#3-5] 지하철

심시티4-[#3-6] 노선 계획

심시티4-[#3-7] 재건축

심시티4-[#3-8] 강을 건너...

심시티4-[#3-9] 인구 - 놓치기 쉬운 심시티의 현실묘사

심시티4-[#3-10] 학교를 짓자!!

심시티4-[#3-11] 제조업

심시티4-[#3-12] 상업으로 가기 위한 준비

심시티4-[#3-13] 상업의 태동

심시티4-[#3-14] 전환

심시티4-[#3-15] 주변환경

심시티4-[#3-16] 평생교육

심시티4-[#3-17] 결국은 다핵화

심시티4-[#3-18] 하이테크산업과 도시의 성숙

심시티4-[#3-19] 상업과 보상건물, 그리고 고령화

심시티4-[#3-20] 성숙한 도시가 나아가야 할 길

심시티4-[#3-21] 공원과 나무, 그리고 미션

심시티4-[#3-22] 감세와 잔디

심시티4-[#3-23] 아직도 해야 할일은?

심시티4-[#3-24] 메갈로폴리스

 

 

 

 

추천? 손가락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