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연재-심시티/심시티5 시즌1★

스마일루와 심시티5를 함께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 선물도 함께!

스마일루 2013. 2. 23. 00:47
728x90

 

 

 

 

추천? 손가락 클릭!

 

 

 

 

 

 

 

 

'3월 5일 출시'에서 3월 5일은 태평양 표준시로 3월 5일입니다.

따라서 우리 시간으로는 3월 6일 새벽이나 7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심시티5'는 차기 심시티의 공식 명칭이 아닙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고 흥미로운 심시티5 소식들은

블로그 상단 '심시티5◀'를 클릭!

 

스마일루의 Origin ID는 'SMILERUHO'입니다. (Smileru가 있어서..ㅠㅠ)

일단 함께 하실 생각 있으신 분들 추가해주세요~ ^^

 

 

 

 

 

 

 

 

 

 

 

여섯분을 뽑아 처음에 세분 초대, 1~2주 후에 남은 세분을 초대할까 합니다!!

이 글에 Origin ID와 함께 댓글을 달아주시면 추첨 대상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스마일루와 심시티5를 함께 하실분을 이 글에서 모집합니다. 심시티5는 멀티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를 소재로 연재를 진행하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아서요. ^^ 'Private Mode'로 별도의 Region을 만들어 그 Region에 총 6분을 초대할까 생각 하고 있습니다. (Sandbox mode 아님!)

 

 

 Private Region, 이젠 다 아시죠? ^^

 

참고글 : [3월5일출시!] 심시티5의 플레이는 Public, Private, Sandbox로 이뤄진다!!!

http://blog.daum.net/smileru/8888202

 

 

 

 

 

   원래 Origin에 아이디 추가해주신 분들 중에서 추첨으로 선택하려 했는데, 단순히 아이디만 추가하신 분들이 있는 듯 하여 이 글에서 댓글로 따로 모집하려 합니다. 자연스럽게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들로 추려지지 않을까 싶네요. ^^ '별 것 없는 스마일루가 영 불쌍한데 한번쯤 해줘보고 싶다' 싶으신 분들은 오리진 ID와 함께 이 글에 댓글을 달아주시면 됩니다. ^^ 오직 이 글이어야만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요약과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될 듯 하네요.

   ※ 신청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꼭 끝까지 꼼꼼히 읽어주세요!

 

 

==================================================================================

 

 

   1. 모집 기간 : 지금부터 3월 3일 일요일 자정까지!

                     (3월 5일 발매 직전이 되면 검색유입자 분들이 확 늘어날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2. 모집 인원 : 6명 (1차 초대 세분, 2주내 추가 초대 세분, 총 여섯분, 어쩌면 추가 모집도... 게임을 해봐야 알 듯.)

 

   3. 신청 방법이 글에 Origin ID와 함께 댓글을 남긴다! (다른 방법은 없음! 'SMILERUHO' 친구 추가는 당연!)

 

   4. 선정 방법 : 댓글 순서대로 번호 부여(비신청댓글 제외), Excel로 완전히 랜덤하게 1차 세분, 2차 세분 추첨

 

   5. 스마일루의 도시 및 멀티플레이의 목표

 

   - 최대한의 고밀도 상업 & 상류층 도시 만들기.

   - 스마일루 도시의 'Big business'는 '카지노'로.

   - 이 과정에서 심시티5의 도시성장메커니즘과 멀티플레이 연계 확인.

   - 재미있는 플레이~!

 

   6. 선정되신 분들의 역할

 

   - 편하게 플레이 하시면서 석유, 석탄, 금속 등의 산업도시 건설 및 해당 'Big business' 완성 (아래에 추가 설명)

   - 낮은 교육 수준 유지? (아래에 추가 설명)

   - 중간에 포기하지 않기! (포기하더라도 잠수타지 마시고 저에게 꼭 말씀을! ^^)


   7. 선정되신 분들에게 주어지는 감사의 표시(?)

 

   - 차후 출시되는 2만원 이하의 아이템팩 또는 DLC 선물 증정 (Big business를 완성하신 분들 중!)

   - Region내 최고의 산업도시에는 아이템팩, DLC 또는 확장팩 선물 증정 (4만원 정도 되려나? 아래에 추가 설명)

 

 

=================================================================================

 

 

 

   몇가지를 설명드릴께요.

 

   - 지금까지 Origin ID를 추가해주신 분들이 60여분 정도 되는데요. 선정이 안되시더라도 너무 실망하진 말아주세요. 저야 그냥 일개 블로거일 뿐입니다. 실망하실 일 자체가 아니구요, 또 생각보다 빨리 새로운 Region을 만들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때도 선물 혜택을 드릴 수 있을지는 모르겠어요. ^^;;)

 

  - 저 자체가 게임을 할 시간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꼭 시간이 많으셔야만 참가하실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저부터 주말에만 좀 많이 할 수 있지, 평일에는 아마 한시간도 힘들 것 같거든요. 개인 플레이 하시다가, 제 Region에 오셔서 플레이 하시고 뭐 그러시면 됩니다. ^^

 

   - 심시티4의 이웃도시 플레이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고밀도의 상급 산업, 상류층 주거건물이 많은 도시는 혼자서는 절대 달성할 수가 없습니다. 이웃도시가 필요한거고, 혼자서해도 되지만 멀티플레이기능도 있으니 저는 그를 멀티플레이로 대신하려고 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공업도시를 부탁드리는 것이구요. 따라서 공업도시를 열심히 건설해 주실 분이 필요합니다! 그런 분들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어요~ 

 

 

기억 나시나요?ㅋ

 

참고글 : 심시티4-[#3-1] 도시계획, http://blog.daum.net/smileru/8887417

 

 

 

   - 그리고 심시티5에서도 교육 수준과 그에 따른 상중하 RCI 수요가 존재하는 듯 합니다. 그렇다고 했을때 공업도시에서 낮은 교육 수준을 유지해주시면, 공업도시 발전에도 도움이 되면서 중심도시에 중상급 상업&주거 수요를 밀어 줄 수가 있지요. 낮은 교육 수준을 유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게임 해보고 지켜봅시다.ㅋ)

 

   - 또한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에 따르면, 공업도시는 석유, 석탄 등의 종류가 가능한데, 해당 Big business를 완성하는게 어느 정도 수준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해당 산업의 HQ건물이 최고 수준에 달하는걸 Big business의 완성으로 볼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만, 그것이 혹시 너무 어렵다면 수준을 낮추도록 하겠습니다. ^^ 선물을 못 받으시면 안되니까요. ^^;;;

 

   - 물론 Big business 완성 후에도 도시를 계속 키워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선물을 받으실 수도 있으니까요.ㅋ 심시티5내에서는 도시별로, 또는 Big business별로 순위가 매겨질 듯 한데, 그와 함께 Region내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Region내 최고의 산업도시'를 선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참, 그리고 simcity.com에서 소개된 단순 무역도시는 신청자분들이 만들어 주실 도시에 포함시킬지 말지 고민 중입니다.

 

   - 하이테크 도시는 높은 교육수준과 상류층 주거수요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현 멀티플레이 목적을 오히려 저해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건 제가 나중에 또 하나의 연재소재로 해서 직접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밀도 상업을 받쳐주기 위해 갑자기 필요해 질 수도! - 그럼 그냥 제가 직접 하겠습니다.ㅋ)

 

 

하이테크 도시는 딱 봐도 어려워 보인다는... 금속, 석유, 무역, 하이테크 HQ를 다 완성해야 하나?ㄷㄷㄷ

 

 

 

   - 선정되신다고 해서 도시 건설의 책임감 따위를 가지실 필요도 없지만, 갑자기 혼자하고 싶다고 연락 뚝 끊어버리시면 곤란합니다. 중도에 그만하고 싶으시면 괜찮으니 꼭 알려주세요~ 그래야 대비가 가능하니까요. ^^ (도시 운영을 넘기거나 하는 기능이 있다면 좋을텐데요...)

 

   - 아무튼 중요한건 Region내에서 다같이 함께, 재미있게, 최고의 공업도시를 만들어주시면 된다는거!! ^^

 

   - 연락은 게임 내의 메세지 기능이나 Origin을 통해 하면 될 듯 합니다. 위의 내용은 변경될 가능성이 매우 농후합니다. 게임이 출시되지도 않았으니까요. 수정 될 내용은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정해가도록 합시다. ^^

 

 

 

 

   이상입니다. 댓글로 신청과 건의사항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s 재밌게 합시다! ^^ㅋ

 

 

 

 

 

 

스마일루와 심시티5를 함께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 선물도 함께!

 

- fin -

 

 

 

 

 

 

 

심시티4에 대한 모든것! '스마일루의 심시티4 #3'!!!!

 

 

심시티4 원론 Chap.1 - Introduction

심시티4 원론 Chap.2 - Growth Mechanism

심시티4 원론 Chap.3 - Neighbor Cities

심시티4-[#3-1] 도시계획

심시티4-[#3-2] 바빠야 할 때

심시티4-[#3-3] 아직도 바빠야 할 때

심시티4-[#3-4] 도로 확장

심시티4-[#3-5] 지하철

심시티4-[#3-6] 노선 계획

심시티4-[#3-7] 재건축

심시티4-[#3-8] 강을 건너...

심시티4-[#3-9] 인구 - 놓치기 쉬운 심시티의 현실묘사

심시티4-[#3-10] 학교를 짓자!!

심시티4-[#3-11] 제조업

심시티4-[#3-12] 상업으로 가기 위한 준비

심시티4-[#3-13] 상업의 태동

심시티4-[#3-14] 전환

심시티4-[#3-15] 주변환경

심시티4-[#3-16] 평생교육

심시티4-[#3-17] 결국은 다핵화

심시티4-[#3-18] 하이테크산업과 도시의 성숙

심시티4-[#3-19] 상업과 보상건물, 그리고 고령화

심시티4-[#3-20] 성숙한 도시가 나아가야 할 길

심시티4-[#3-21] 공원과 나무, 그리고 미션

심시티4-[#3-22] 감세와 잔디

심시티4-[#3-23] 아직도 해야 할일은?

심시티4-[#3-24] 메갈로폴리스

 

 

 

 

 

추천? 손가락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