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Favor개념, 100턴 플레이 내용, 신규스샷

스마일루 2014. 7. 22. 23:42
728x90

 

 

 

 

 

 

 

 

나에게 호의(Favors)를 베풀거라!ㅋㅋㅋ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Favor개념, Supremacy 100턴 플레이 내용, 신규스샷

 

 

 

 

 

 

- 지난 글! -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미덕시스템 & 프랑코-이베리아 & 유닛업그레이드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신규영상! - 궤도층과 위성, 스테이션, 퀘스트 공개!

그분이 오신다! '문명 : Beyond Earth'는 10월 24일에 출시!!!!

CIV:BE-(#1-안내) 'Affinity'별로 연재할 예정입니다. / BGM변경!

'문명 : Beyond Earth' : 데모영상공개!! - 테크웹, 외계생물 등

'문명 : Beyond Earth' : 'Affinity'에 대하여 + SUPREMACY 유닛공개

'문명 : Beyond Earth' 새로운 스샷! / 50턴플레이 후기!

'문명 : Beyond Earth' 예약판매시작! / 홈페이지 개편! / 기타 이미지

이분은 그분일까? '문명 : Beyond Earth' - 특징, 트레일러, 스크린샷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소식이 들려왔네요. 미국게임웹진 escapistmagazine.com의 '그렉 티토'(Greg Tito)가 CIV:BE를 플레이한 기사를 올린 것이 문명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전해진 것인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전해지고 있는 그의 플레이 내용과, 그 과정에서 공개된 아주 큰 사이즈의 스크린샷과 일러스트 이미지들을 보여드릴까 합니다.

 

 

 

 

오늘의 내용 출처 링크 :

http://www.escapistmagazine.com/articles/view/video-games/editorials/reviews/previews/11936-Civilization-Beyond-Earth-Where-Will-You-Take-Humanity.3

 

 

 

   일단 '그렉 티토'는 다른 두명의 기자들과 함께 몇시간 동안 100턴 제한의 플레이를 진행하였는데, 당연히 세가지 Affinity를 다 해보지는 못했고 Supremacy에 집중해서 플레이 했다고 합니다. 초반에 Station과 거래(trade)를 통해 군사유닛을 지원받을 수 있었고, 외계생명체를 처치해서 과학력 보상도 받을 수 있었다고 하네요.

 

   또 외교에 'Favors'(호의)라는 개념이 추가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Favors 기능은 E3쇼 때만해도 없었던 기능이지만 갑자기 추가했다고 하는데요. 이게 흥미롭습니다. 상대가 대가없이 도움을 요청하였을 때 그를 도와주면, 'Favors'를 쌓을 수 있다는 겁니다. 수치화되어있는 것 같은데, 이것을 이용해 나중에 뭔가를 상대에게 요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오호... 이거 괜찮은 것 같으면서도 문명 게임을 하며 상대방에게 감정을 이입했던("도와줬는데 나는 왜 안도와줘!") 것이 사라지게 될 것 같아 아쉽기도 하네요.ㅋㅋㅋ

 

 

   나중에는 상대방으로부터 도움을 받아 상대방이 'Favors'를 쌓게 되자, 컴퓨터가 자신에게 "내가 도와줬는데 100골드 선물 주세요!" 라고 요청하는 일도 생겼다고 합니다. 플레이했던 그렉 디토는 Favors를 바로 갚지 않고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을 때 어떻게 되는지 궁금했다고 하는데, 100턴 플레이다보니... 아무튼 당연한 것이겠지만, 전쟁이 발발하게 되면 그 동안 쌓였던 Favors는 날아가버린다고 합니다. ㄷㄷㄷ (외상값이....ㅠㅜ)

 

   그리고 그렉 티토는 'Supply pod'(Resource pod를 말하는 듯)를 찾았고, 보상으로 그 pod안에 있던 'Solar collector'가 수도근처의 궤도층으로 발사되어 에너지(골드 개념이죠?) 생산을 늘려주었다고 하네요. 흥미롭네요.ㅋ 왜냐하면 이게 기존의 '보상건물', '공짜건물'과는 다르게, 아마도 위성이기 때문에 '요격'이 가능할 것이란 말이죠? 또 처음에 알려졌던 컨셉처럼 시간이 지나면 궤도에서 추락할 수도 있구요.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

 

   아무튼 기사 내용중에 중요한 이야기는 이 정도로 하고, 스샷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한건 없습니다만...

 

 

 

 

 

 

※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왼쪽 아래가 티토의 수도로 보이고,

저 오른쪽 위에 보이는 것은 상대국가의 영토로 보입니다. Station은 지난 영상에서처럼 영토가 없죠?

 

 

요렇게... 지지난글 한번 보시구요.

 

 

 

그리고 이미지를 크게 보시면 아시겠지만, 멀리 있는 쪽은 흐리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문명5에는 그런 효과가 없지 않았나요? 풀옵션으로 했었는데...

여튼 마치 심시티에서와 같은 '아웃포커싱'효과가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기존 문명5에 비해 지도가 뭔가 좀 더 '누운' 느낌이 나는 것도 같구요?

 

 

 

 

 

 

Giant siege worm을 처리! 이걸로 보상을 받은건가?ㅋ

 

 

 

 

 

 

Giant siege worm 일러스트입니다.

외계생물은 꼭 징그러워야 하는 걸까요?ㅋ

 

 

 

 

 

 

Explorer입니다. 정찰병이죠.

NASA의 화성탐사로봇 '큐리어시티'와 '오퍼튜니티'&'스피릿'으로부터 많은 영감을 받은 것 같죠? (심지어 저 빨간 눈은...)

 

갈색 외투를 입은 사람의 모습도 인상적이네요.

 

 

 

 

자꾸 문명 페이스북에 NASA 우주탐험역사 이야기들이 올라오던데,

스토리텔링이나 분위기 조성이 아니고 저작권 침해 때문에 굽신거리는듯ㅋㅋㅋㅋ

Curiosity 눈은 완전 똑같은데?ㄷㄷㄷㄷ

 

 

 

 

 

 

Affinity 중 Supremacy의 항공모함 모습입니다.

'레벨4'라고 쓰여져 있는데, 이게 유닛업그레이드의 의미인지,

아니면 그냥 0, 1, 2, 3, 4번째 업그레이드 유닛 그 이상 이하의 뜻도 아닌 건지는 모르겠네요. 후자겠죠?

 

 

 

 

 

 

특별할 것 없는 스샷입니다.

마카로니 같이 생긴 외계생물이 인상적이네요.ㅋ

 

 

 

 

 

 

저 하얀 건물은 전에 불가사의로 소개되었었죠?

아래 노란 로봇들은 노동자에 해당하는 건설로봇이구요.ㅋ

 

 

요 이미지...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이건 뭔지는 모르겠지만 마찬가지로 외계생명체로 보입니다.

뭔가 강할 것 같죠?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이제 슬슬 떡밥들이 빠르게 풀리는 것 같은데요. Favor 개념은 흥미롭고, 이런 것이 추가된지 얼마 안되었다는 것도 흥미롭네요. 우주 같은 척박한 환경에서는 그러한 호의(Favor)로 살아가야 한다는 생각을 한걸까요?ㅋ 흠.. 뭔가 다른 개념이 더 추가될 수도, 삭제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아무튼 이제 거의 딱 3달 남은 상황... 앞으로도 재미있는 소식 기대해봅시다. 들리는 소식 있으면 바로바로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보도 부탁드리고요!!ㅋㅋ 감사합니다.

 

 

 

 

 

  

 

 

 

 

 

그분이 오신다! 문명:BE!

- Favor개념, Supremacy 100턴 플레이 내용, 신규스샷

 

- fin -

 

 

 

 

 

 

 

 

 

 

 

 

유익하셨다면 '공감'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