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3월5일출시!] 심시티5의 플레이는 Public, Private, Sandbox로 이뤄진다!!!

스마일루 2013. 1. 30. 20:36
728x90

 

 

 

추천? 손가락 클릭!

 

 

 

 

 

 

 

 

 

'심시티5'는 차기 심시티의 공식 명칭이 아닙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고 흥미로운 심시티5 소식들은

블로그 상단 '심시티5◀'를 클릭!

 

 

 

 

 

 

 

 

 

 

 

 

 

야! 이건 정말 괜찮은 것 같다!! 맥시스 토닥토닥ㅋㅋ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오늘은 긴 이야기는 아닌데, 매우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아 서둘러 올려봅니다. 올라온지는 좀 됐습니다만... 일단 이미지를 좀 잘라서 다시 올려야 겠네요. 위에 올린 이미지입니다.

 

 

 

 

  

   일단 다양한 Region(큰지도)중에 Viridian Woods라는 Region을 선택하면 나오는 부분입니다. 굉장히 흥미로운 부분이 아닐 수 없는데요. 멀티플레이에 두가지 모드가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하나는 Public Region이고, 다른 하나는 Private Region입니다.

 

   Public Region은 '공공 지역'이라는 말 그대로, 이 Region안에서 누구든 멀티플레이로 Town을 건설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Private Region(개인 지역)은, Region 전체가 자신의 관리하에 들어가게 되고, 다른 플레이어는 초대를 통해서만 Town을 건설 할 수가 있습니다. 오호 이거이거...ㅋ

 

   자세한건 아래에서 더 설명하기로 하구요. 아참, 그리고 예전에 심시티 페이스북에 올라온 이미지를 하나 더 보여드릴께요.

 

 

 

 

 

   요런 이미지가 또 올라온 적이 있었죠. 이건 'Resume game' 부분이긴 합니다만, 오늘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게임 시작 3단계인 'Claim City'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비슷한 화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고보니 'Town'이라고 안하고 그냥 'City'라고 부르는 듯 하네요.)

 

   또 앞서 올린 이미지를 보시면, 'Sandbox 모드'가 보이실텐데요. 이건 말그대로 상당히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Region을 설정하여 플레이하는 모드입니다. Sandbox 모드로 플레이를 하게 되면 도시 하나하나는 상당한 돈(시몰리온)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구요, 재앙도 단축키로 없애버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Sandbox모드 플레이는 멀티플레이 점수 집계에 반영되지 않고, 이곳에서 생산된 자원들이 멀티플레이를 통해 거래될 때에도 시장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하네요.

 

 

 

 

   재밌겠죠? 제가 지금까지 알기로는 Region전체는 수입을 공유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 방침이 변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그대로라면 Public Region으로 플레이하느냐, Private Region으로 플레이하느냐는 분명 신중한 선택을 요하게 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Public Region플레이로 뛰어난 실력의 '능력자'와 플레이하고, 빠르게 주변도시를 늘려 도움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형편없는 플레이어가 엄청난 적자를 내서 Region을 망해버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Origin 친구가 많으신 분들은 Private Region플레이로 친한 친구들과 흥미로운 게임 플레이를 이어갈 수도 있을테지만 초대할 친구들이 많지 않다면 주변은 황량한 나머지 거래할 도시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또 이렇게 Public Region, Private Region으로 나뉘는 것을 보면, Region이 심시티5에서의 최대 단위라는 사실을 알 수가 있습니다. 여행객은 알 수 없는 곳에서 유입되는 듯 하고, 자원거래등은 Region을 초월해서 이뤄지는 듯 하지만, 쓰레기나 물, 전기등의 거래는 Region안에서 이뤄지는 것으로 보이네요. 또 채팅등도 Region안 플레이어들끼리만 되구요. (더 큰 규모의 채팅방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여튼 Private Region, Public Region 둘 다 좀 땡기는 군요.ㅋㅋㅋ Sandbox는 뭐 그다지... 전 너무 쉬운 게임은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ㅋ 도시 꾸미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모드가 되겠네요.ㅋ 아무튼 처음에는 Private Region으로 플레이를 하면서 기초적인 것들을 실험해보고 배워가야 할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알겠다 싶으면 적극적으로 다른 분들을 초대해서 함께 해야 겠네요.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ㅋㅋ 이제 한달 남았군요! 기다려 봅시다.ㅋ

 

 

 

 

 

p.s 스마일루의 Origin ID는 'SMILERUHO'입니다. (Smileru가 있어서..ㅠㅠ)

나중에 모든 분들과 함께 할 수는 없겠지만,

일단 함께 하실 생각 있으신 분들 추가해주세요~ ^^

 

 

 

 

 

 

 

[3월5일출시!] 심시티5의 플레이는 Public, Private, Sandbox로 이뤄진다!!!

 

- fin -

 

 

 

 

 

 

심시티4에 대한 모든것! '스마일루의 심시티4 #3'!!!!

 

심시티4 원론 Chap.1 - Introduction

심시티4 원론 Chap.2 - Growth Mechanism

심시티4 원론 Chap.3 - Neighbor Cities

심시티4-[#3-1] 도시계획

심시티4-[#3-2] 바빠야 할 때

심시티4-[#3-3] 아직도 바빠야 할 때

심시티4-[#3-4] 도로 확장

심시티4-[#3-5] 지하철

심시티4-[#3-6] 노선 계획

심시티4-[#3-7] 재건축

심시티4-[#3-8] 강을 건너...

심시티4-[#3-9] 인구 - 놓치기 쉬운 심시티의 현실묘사

심시티4-[#3-10] 학교를 짓자!!

심시티4-[#3-11] 제조업

심시티4-[#3-12] 상업으로 가기 위한 준비

심시티4-[#3-13] 상업의 태동

심시티4-[#3-14] 전환

심시티4-[#3-15] 주변환경

심시티4-[#3-16] 평생교육

심시티4-[#3-17] 결국은 다핵화

심시티4-[#3-18] 하이테크산업과 도시의 성숙

심시티4-[#3-19] 상업과 보상건물, 그리고 고령화

심시티4-[#3-20] 성숙한 도시가 나아가야 할 길

심시티4-[#3-21] 공원과 나무, 그리고 미션

심시티4-[#3-22] 감세와 잔디

심시티4-[#3-23] 아직도 해야 할일은?

심시티4-[#3-24] 메갈로폴리스

 

 

 

 

 

추천? 손가락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