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Smilerog, 2013년을 맞이하며...

스마일루 2013. 1. 2. 20:05
728x90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2013년을 맞이하여 간단히 각오?를 담은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음, 뭐랄까... 2012년을 그냥 어물쩡 넘겨 버렸네요. ^^;

 

   2012년을 보내면서 2010, 2011년에도 그랬던 것 처럼, 사실 Weekly Voice라도 한번 쫙 정리해보고 또 시간이 되면 읽었던 책도 정리해보고 하려 했는데 그런걸 못해버렸습니다. 기다리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죄송합니다. ㅠㅜ

 

   그 이유로는 일단 연말에 쉬는 동안 그냥 쉬고 싶었던 것이 강했습니다. ^^; 또 문명5G&K #2의 플레이도 마무리하려 했고, 그리고 사진블로그를 준비하느라 블로그스킨을 제작하고 있어서, 만들다 지우고 만들다 지우고 하느라 시간이 많이 소모되었네요. 기존 블로그 연재물들도 계속 연재해야 했구요.

 

   뭐 이번 연말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사실 블로그에 올리고 싶은 것들은 굉장히 많습니다. TED관련 글도 올리고 싶은게 몇개나 있는데 못 올리고 있고, 'Smileru's Cosmos'도 다시 하고 싶고, 지금까지 산 수많은 아이폰&아이패드 앱들 리뷰도 하고 싶고(산 유료앱들이 아까워서라도...ㅋ), 올해에는 거의 못 올린 책 리뷰도 많이 올리고 싶고 말이죠. 하지만 여러번 말씀드린 것 처럼, 제가 쓸 수 있는 시간에도 한계가 있으니까 그런걸 다 할 수는 없는 것이구요.

 

   그렇긴 합니다만, 스마일로그는 거의 잠정 폐쇄 상태였던 연초 수준에서 벗어나 예년 수준 이상으로 성장하는데 성공한 상황입니다. Weekly Voice도 쪼개고, 책이나 TED 연재는 거의 올리지 못했는데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2012년 우수블로거도 되었구요. ^^

 

 

   2012년을 혼자 되돌아 보면서 2013년은 어떻게 해야 할지 이래저래 생각해 봤습니다.

 

   우선 심시티5 연재가 시작 될텐데요. 플레이를 끝내고 공략식으로 다뤘던 지난 심시티 연재나, 스토리를 풀어나갔던 문명 연재와는 달리, 플레이일지식으로 연재할 생각입니다. 물론 연재속도가 플레이 속도보다는 느릴테고, 심시티5를 설명해드리기 위해서는 기존 연재방식대로 초반에는 할 필요가 있긴하겠죠? 하지만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만큼, 제 연재를 봐주시는 분들과 함께 멋진 도시를 만들어가면서 그를 바로바로 연재해 볼까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그 분들 도시도 연재에서 소개해드리면 좋겠죠?

 

   그렇게 심시티5연재를 주축으로 한 가운데, 이제 굉장히 성장한 Weekly Voice와 여타 Smileru's Voice, Today in History도 지속적으로 올릴 예정입니다. 원래 2012년에 Weekly Voice를 개편하면서 'Weekly Voice는 간단히 가고, 긴 글은 Smileru's Voice로 간다' 라고 했던 거였는데, 쓰다보니 또 Weekly Voice는 길어져서 Smileru's Voice는 그냥 또 그렇게 붕 떠버린 것 같습니다. 대선 직전에 그랬던 것 처럼 Smileru's Voice는 '이벤트'가 발생할 때 이용하거나 진짜 영감이 딱 떠오른 긴 글이 있을때 애용하는 정도로 사용하겠습니다. 글을 시작하면 길어져서 원...^^;

 

   그리고 무엇보다 중점을 두고 싶은 분야가 TED와 책 리뷰입니다. 2012년에 너무 못 올렸는데요. 그에는 개인적인 사정이 컸지요. 책 읽을 시간이 없어서 책을 많이 못 읽었고, 그 부분은 블로그를 떠나 개인적으로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또 사실 15권 정도는 읽었는데, 블로그에 올리지를 못하기도 했네요. ^^; TED 연재도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쌓여있구요. 여튼 Smileru's Voice를 좀 포기하더라도 TED와 책 연재를 많이 올리려 하니 성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이 블로그와 별도로 사진블로그도 오픈할 예정입니다. 사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싸이월드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곳에 자리를 잡을 예정이구요. 그곳에는 사진만 올라오게 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앞으로 더욱 성장하는 스마일로그 지켜봐주시고, 건의사항 있으면 언제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뭐 그런 것들을 다 제가 해드리지는 못하고 있습니다만, 그런게 조금씩 보시는 분들이 원하는 쪽으로 이 블로그가 발전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글에서 또 뵙도록 하겠습니다. ^^

 

 

 

- f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