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근래에 공개된 심시티5 스샷과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

스마일루 2012. 7. 3. 21:35
728x90

 

 

 

 

 

 

 

 

 

 

 

'심시티5'는 차기 심시티의 공식 명칭이 아닙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 중요한 지난글들! -

 

심시티5가 심시티4보다 복잡해진 것은 바로 이것!

: SimCity Insider's Look GlassBox Game Engine - Part 1

http://blog.daum.net/smileru/8888022

 

심시티5 시장경제도입?! 거대한 가상경제권이 창조될까?!

: SimCity GlassBox Game Engine Part 2 - Scenario 1: The Economic Engine

http://blog.daum.net/smileru/8888029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

 

   심시티5 관련글은 오랜만이네요. 제가 사실 요즘 문명5에 너무 몰입해있었죠. ^^;;;;;;

 

   그러는 동안에 몇개의 동영상과 스크린샷이 공개되었습니다. 중요한건 그것들이 실제 플레이 영상과 스샷이라는 것이죠. 물론 아직도 최종 그래픽은 아닙니다. 그래도 심시티5가 어떻게 보일지를 예상할 수 있겠죠? 길게 말할 것은 없고 일단 한번 봅시다!

 

 

 

 

 

 

밤중에 시민들이 시장 공관으로 보이는 건물앞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심시티4에서 저만~치 멀리서 보였던 풍경이죠.

사람들도 2D였는데 이젠 모두 3D가 된듯 합니다.

 

저~ 멀리 건물들이 흐리게 보이는 효과에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처음엔 스샷에 효과를 준건가 했는데, 특정 거리 이상의 건물들에만 그런 효과들이 정확히 적용되고 있고,

스샷 전체적으로 그런 모습이 발견되는 것을 보면 아예 적용되어있는 효과인 것으로 보입니다.

 

 

 

 

 

 

 

곡선의 도로입니다. 아주 자연스럽죠?ㅋ

다양한 자동차들도 주목해볼만 하네요.

 

 

 

 

 

 

집 주변의 수풀이 우거진 구역들의 묘사가 꽤 괜찮은 듯 합니다.

엄청난 연산을 자랑해 사양이 높은 심시티였는데, 심시티5도 후덜덜 하겠네요.

 

 

 

 

 

공업도시입니다.

자연스럽게 적용된 스모그들이 멋지군요.ㅋ

대각선 형태로 자유롭게 펼쳐진 도로들도 멋집니다.

 

 

 

 

 

 

 

불이났네요!

옆집으로도 불이 번져가는 상황...

아래 동영상에 보시면 폭도들이 집에 들어갔다 나오니 불이 나오는 모습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ㅋ

 

 

 

 

 

 

 

아까의 공해산업처럼 보이는 곳 보다는 좀 더 절제된 공업도시네요.

제조업 도시랄까요?ㅋ

 

 

 

 

 

 

 

많은 사람들, 공원들, 빌딩들이 보입니다.

크, 어서 심시티5 하고 싶어지네요.ㅋㅋㅋ

 

 

 

 

 

 

 

 

 

 

 

자, 그리고 E3게임쇼용 심시티 홍보영상입니다.

 

요게 또 흥미롭더군요. 일단 보고 이야기 해볼까요?ㅋ

 

 

 

 

 

 

   사실 동영상 만으로 모든걸 판단할 수는 없겠으나, 일단 눈에 띄었던 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도로의 건설 방식입니다. 지금까지의 심시티에서는 마우스를 드래그 해서 미리 도로의 예상 건설 모습이 보인뒤에 건설이 되었었죠. 또 다른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인 CitiesXL에서도 곡선 도로를 건설할때 같은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심시티5에서는 그냥 붓으로 그리듯 그리는 대로 바로바로 건설되는 모양인 듯 합니다. 물론 반듯한 직선 도로 건설 기능도 있겠지만요. 

   또 마지막에 여러 동영상들이 모자이크처럼 나오는 부분에서 보면, 일반 빌딩들을 그냥 직접 짓는 모습도 보이는데, 심시티4의 Lot 같은 것인지 모르겠지만 그것도 흥미로웠고, 국회의사당 건물 같은 것을 확장시키는, 이전에 말씀드렸던 업그레이드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흥미로웠습니다. 찾으셨나요?ㅋ

 

   아무튼 이렇게 해서 잠시 잊고 있었던 심시티5에 대한 흥미가 다시 솟기 시작하네요.ㅋㅋ 일단은 문명5G&K를 열심히 해야겠습니다만...ㅋ 

 

   우리모두 심시티5를 기다려봅시다! 멀티플레이도 완전 기대되네요.ㅋㅋ

   아, 그리고 다음에는 늦지 않게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ㅋ

 

 

 

 

 

- fin -

 

 

 

 

 

 

 

 

추천? 손가락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