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월간공지: 여러가지에 대한 공지 - 게임, 과학, 책 등...

스마일루 2011. 9. 19. 22:33
728x90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일전에 공지해드린대로 오늘이 상세한 공지가 되겠습니다. 알려드릴 내용이 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많은 생각들을 정리해보았는데 하나씩 이야기해보기로 하지요.

 

 

 

 

1. 'Smileru's Cosmos' 와 'Smileru's Insight' 계획

2. '책, 지식' 계획

3. 향후 게임 연재 계획

4. 기타

 

 

 

 

 

 

1. 'Smileru's Cosmos' 와 'Smileru's Insight' 계획

 

 

 

 아시겠지만 2011년 계획으로 연재계획을 세운것이 Smileru's Cosmos와 Smileru's Insight 였습니다.

 그리고 역시 아시겠지만... 망했죠. ㅠㅜ

 

 문제는 지속가능하지 못한 소재였습니다. 아 이거 지속가능해야 된다고 외치는 스마일로그인데 정작 스스로 지속가능하지 못했군요. ^^;; 이런게 어떤 연재물을 기획할 때 중요한 부분인데, 의욕만 넘치다보니... Smileru's Cosmos는 야심차게 출발해서 반응도 좋았습니다만, 뻔한 컨텐츠를 피하려고 하다보니 지속가능하지 못했죠. Smileru's Insight는 아예 소재 자체를 생각해내지 못했습니다. 몇가지 생각해보고 글을 쓰다만 것들도 있습니다만, Smileru's Voice와 내용이 겹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Smileru's Insight는 상황을 봐서 2012년을 기점으로 Voice로 통합시켜서 폐지할 예정입니다. 포기입니다. 버릴때는 버려야죠. 그래도 좀 두고봐야 될 것 같구요, Smileru's Cosmos는, 기본적으로 우주에 대한 것들은 '생각이 나면' #1, #2... 이렇게 번호를 붙여가면서 연재 하되, 기본 내용은 제가 '디씨인사이드 우주갤러리'에 올리곤 하는 NASA 메인페이지 내용에 대한 설명들로 간략하게 구성해 볼 생각입니다. 지속가능하겠죠? 연재 주기는 한달에 두번 정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NASA 메인페이지가 그 정도가 되야 7개 소식이 완전히 바뀌더군요. 매달 첫째주와 셋째주 주말에 올리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평일에 써 놓고, 주말에 공개하는 식으로 할 예정입니다.

 

 

 

 

 

 

2. '책, 지식' 계획

 

 

 

 

 당분간 책을 보지 않고 TED를 보겠다고 선언한지 4개월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TED 다 봤습니다.ㅋ 그래서 다시 책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하지만 TED도 정말 재미있고,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 되는 것이기 때문에 역시 지속가능합니다. 따라서 책과 TED는 계속 함께가며 연재될 예정입니다. 물론 특성상 주기를 특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만, 소소한 읽을거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중요한건 제가 이제 다시 책을 읽기 시작할 것이라는 것이죠.ㅋ 사실 정말 책만한게 없더군요. 4개월 동안 거의 매일 한 두편씩 보는 TED보다, 책 한권의 깊이가 더 깊은 느낌이 듭니다. 물론 TED도 장점이 있죠. 여러 분야의 지식과 이야기들을 짧고 간략하게 접할 수 있다는 것... 책은 그 반대겠지요?

 

 여튼 그래서 '책, 지식' 카테고리는 '책, TED' 카테고리로 바뀔 예정입니다. 조만간 책을 구매하여 간만에 프리뷰를 올리겠으니 기다려 주세요~ㅋ

 

 

 

 

 

 

3. 향후 게임 연재 계획

 

 

 

 

 향후 게임 연재 계획은 일단 아시다시피 문명5 한국시나리오 플레이입니다. 그런데 지난 임시 공지에서 말씀 드린 것 처럼 큰 사고가 일어나고 말았는데, 문명5 스크린샷 저장파일인 TGA이미지 파일을 연재를 위한 편집용으로 적합한 JPG로 변환하기 위해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였는데, 그게 그만 이미지가 퍼렇게 변환되는 사고를 일으키고 말았습니다.

 

 

 

이것이 진짜 '블루'마블 모드닷!!!

 

(사고 파일 삭제후 다른 스샷 파일을 변환해 보았는데 또;;;;;)

 

 

 

 제가 초반에는 잘 쓰던 것이라 걱정 않고 TGA 원본 파일을 삭제하면서 변환하도록 한게 화근이었습니다. TGA파일 용량이 하나에 6, 7Mb씩 하기 때문에, 스크린샷 1000장 정도(보통 연재물 한편이 200~400장 정도의 스크린 샷에서 선별되어 만들어집니다)를 찍으면 7Gb씩 해서 지워줘야 하거든요. 저게 그냥 색이 틀어진건가 해서 포토샵에서 바꿔보려 했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거 참...

 

 여튼 더 좋은 TGA 변환기를 받아 놓고, 이제 원본을 삭제하는 변환을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만, 아무튼 날아간건 날아간겁니다. 세번의 플레이 끝에 좀 재미있다 싶어서 연재로 써야겠다, 했던 플레이 였는데 아쉽네요.ㅠ 그래서 새로 플레이 중 입니다. 시간이 나면 이번주에 티져는 올릴 수도 있겠습니다만 장담은 못하겠네요. ^^; 일단 이번주에 본 연재가 들어가는건 아닌걸로 아시면 그건 100% 맞습니다. ㅠ

 

 그리고 설문조사를 했잖아요? 200분이 응답해주셔서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얻었습니다. 결과를 정리하지는 않았는데, 그 아이디어가 어떤 것인지는 나중에 결과를 정리하는 글을 올리면서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여튼 문명4BTS를 다시 연재할 좋은 아이디어를 얻었다는 것 정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아직 플레이는 안해봐서 연재물로 적당할지는 모르겠지만요.ㅋ

 

 심시티4연재도 새로운 방향을 기획해 놓기는 했고, 재미있을 것 같지만 일단 시간이 없네요;; 그건 조금 지켜봐야 겠습니다.

 

 

 

 

 

 

4. 기타

 

 여러번 알려드린 것 처럼 제가 요즘 졸업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라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게임도 빨리 플레이 해보고 올려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Weekly Voice 등의 내용도 부실해지고 관련 링크들도 달지 못하는 등 블로그 전체적으로 뭔가 부실화 되어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뭐 상황이 많이 변했지요. 시간이 많던 대학생 때와는 상황이 바뀐 것이니까요. 취업을 하면 또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둘 중 하나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시간이 지금보다는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대학원생이 시간적으로는 많이 부족한게 사실이고, 취업하면 더 나아질 수도 있겠죠. 주변 친구들을 보면 그런 희망이 있긴 합니다.ㅋ 하지만 반대로 시간이 부족해 질 수도 있겠지요. 그럼 좀 문제가 심각해 질 겁니다. 

 

 아무튼 좀 문제가 많습니다.ㅋ 앞으로 잘 할 수 있을지 걱정되네요. 지금 분명히 휘청이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조만간 정상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ㅋ

 

 예 뭐 그렇습니다. 이상이구요, 블로그의 다양한 부분에 대한 건의, 요청 같은 것들 부탁드립니다. 진짜 그런게 중요하더군요. 아시겠지만 '뇌'라는 것도 하나하나 뜯어보면 신경세포 덩어리, 비유하면 전선 또는 스위치 같은 것에 불과합니다. 그게 모여서 상상을 초월하는 엄청난 능력을 발휘해내지요. 사람도 혼자서는 한계가 있더군요. 생각하는게 고만고만해서 절대 혁신이 안됩니다. 알면서도 생각해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구요. 외부의 생각이 유입되어야 하는 것이죠. 그래서 소통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f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