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연재-심시티/심시티4RH #1,2

심시티4 - 현재 플레이중인 맵. ^^

스마일루 2009. 3. 3. 23:31
728x90

 

CapeNewenhamAK.jpg링크를 클릭해서 받으세요

config.bmp

 

 

 

지금까지의 심시티4 연재가 플레이된 맵입니다.

 

파일 형식자체는 일반 jpg파일이나, 실제 국토연구원같은데서 쓰이는 음영으로 고도를 나타낸 기본적인 데이타 자료입니다.

DEM이라고 하지요. (수치고도지형 : Digital Elevation Model)

단순해서 포토샵같은걸로 만들어 낼수도 있겠지요?

 

 

 

심시티4의 놀라운 기능은, 이런 DEM파일을 심시티4 맵으로 바꿀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것입니다. 

(심시티 글씨체도 바꿀수 있다는거 아시나요?ㅋ 공략에서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전 바꿔서 쓰는중..ㅋ)

 

 

 

변환에 소요되는 시간은 컴퓨터 사양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만 이게 맵이 꽤 큰 맵이라서

 

저희집 컴퓨터,

Intel Core2Duo E6550 2.33Ghz, RAM 3Gb이고 하드디스크가 버퍼 16Mb에 7200rpm에서 30분이상이 걸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빨랐나?-_- 더 오래걸렸던것 같기도... 그래픽카드 성능은 중요하지 않을듯합니다.)

 

사양에 따라 2시간이 걸릴수도 있다는 이야기죠. 잘 돌아가고 있다면 그냥 지켜보시면 됩니다.ㅋ TV보세요.ㅋ

 

 

 

 

 

아참, 어떻게 바꾸는지를 설명을 안드렸네요. -_-;;;;;

 

 

 

 

DEM파일을 심시티4맵으로 바꾸는법!

 

 

1. 심시티4를 시작해서, 상단의 큰지도 만들기를 통해 일단 큰지도 하나를 새로 만든다. (평평한 텅빈 큰지도가 생긴다.)

 

2. 이름도 지어준뒤 나간다.

 

3. 그리고 내문서(vista는 문서)폴더 안에 Simcity4/Regions 안에 보면 아까 이름을 정한 큰지도가 생성되어 있다. 거기에 위에 있는 config.bmp파일을 다운받아 덮어씌운다.

(config.bmp는 지도를 나누는법을 결정하는 파일로, 크기만 맞으면 다른것을 써도 된다.)

 

4. 심시티4를 실행하고, Ctrl+Alt+Shift+R키를 누르면 탐색창이 뜬다.

 

5. 거기서 다운받은 jpg DEM파일을 선택하면 맵 만들기가 시작된다.

 

6. 모니터를 끄고 TV를 본다.

 

 

 

 

개인적으로 수십개의 DEM파일을 찾고 또 찾다가 찾아낸 좋은 맵이니 잘 쓰시길 바랍니다.

 

그럼 즐겜 하세요~^________^

 

 

 

 

[ 좋은 자료였다면 리플??ㅋ]

 

 

 

 

 

config.bmp
0.0MB
CapeNewenhamAK.jpg
0.5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