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2017 스마일루 블로그 결산 - Daum

스마일루 2018. 1. 7. 18:34
728x90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Daum에서 2017년도 블로그 결산 링크를 만들어주셨네요.ㅋㅋ

한번 살짝 보시죠. 뭐 없긴 합니다만... 


우선 제가 받은 타이틀은 위에 보시다시피,


#상위1%부지러너

#다주제

#상위3%댓글부자

#9년차블로그

#40만+방문자

#100+포스팅


요렇게네요.

제가 글을 많이 쓰고 있지도 않고

여느 유명 블로거 분들에 비해서는 많은 분들이 오시는 느낌도 아닌데

상위1% 부지러너에 상위3%댓글부자라니 좀 당황스럽긴 합니다.ㅋ 


아무래도 유명무실한 블로그가 많고 

무엇보다 다음블로그가 그만큼 많이 활성화되어있지 않기 때문이겠죠.ㅠㅜ

다음 블로그도 아주 약간만 더 다듬어지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네이버처럼 글쓰기 탬플릿(모바일 포함)이 좀 갖춰지고

광고만 달수 있으면 뭐 그냥 우르르 몰려들지 않을까 싶은데...ㅋ







포스팅 수입니다.

어찌된 것이 글의 양은 갈수록 살짝 늘어나는 경향이 있었네요?

개인적으로 7월부터 시간이 전보다는 많아지긴 했는데 그래서일까나...









잡다하게 글을 많이 올렸는데, 

아무래도 정치쪽 글을 많이 올렸네요.

52주인데 44개라니 결간이 많긴 했나봅니다. -_-;;;;;


과학글이 적은게 아쉬운데,

개인적으로 글 쓰면서 가장 신나는게 과학분야 글이긴 합니다만,

보시는 분들의 관심이 많이 떨어지는 분야라 '우주소식'글은 이제 접을까 생각 중입니다.ㅠㅜ


게임이랑 제품리뷰글을 더 많이 써봐야겠어요.









1~5월까지가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으로

전국민적인 시사 관심이 높았던 때입니다.

그 때 많이들 와 주셨네요.ㅋㅋㅋ 







댓글수도 비슷한 추세입니다.ㅋ








인기 있었던 글들을 살펴보면,

2017년에 쓴 글은 위의 10개중 절반밖에 안되네요.

역시 좋은 글이 꾸준히 가는 듯 합니다.


그 외에 다른 항목들도 있는데,

그런건 아래 링크나 저~아래 배너에서 확인해보시고요.


그럼 오늘은 간단히 여기에서 끝내고

쓰던 글을 좀 마무리 해야 겠습니다.ㅋㅋ 


2018년에는 좀 더 힘내보도록 하겠으니 기대해주세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





스마일루의 블로그 연말결산

http://award.blog.daum.net/thankyou/2017/daum/0Ji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