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18일,
'2K Games'는 PC용 '문명5'가 2010년 가을에 발매될 예정이라는 발표를 했습니다.
(미뤄질 가능성도 있음. TBD)
와우!
정말 설레이는 일이 아닐 수 없군요. 이제 심시티5만 나오면 되는데!!
아무튼 그래픽 카드를 사야겠구나..ㅠㅠ
몇장 공개되지 않은 '문명5'의 스샷을 보니,
그래픽적인 면에서도 발전을 많이 했는데,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바로 타일이 '육각형'이라는 겁니다!!!!
이건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번 생각해 볼까요?
첫째, 한 타일에서 방어를 할 때, 그 타일에 인접한 타일의 수는,
사각타일일때의 8개에서 육각타일일때의 6개로 줄어듭니다.
또한,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예를들어 두칸을 간다고 할때,
사각 타일의 경우,
'↙↓↘' 대각선에 있는 칸으로 가서 이동해도
같은 거리가 걸리게 되지만,
육각 타일의 경우는 윗 그림에서 생각해 볼 수 있듯,
직선거리만이 최단거리이고 돌아가는 거리는 추가 타일을 거쳐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변한 것이죠.
방어에 있어 유리해 졌다고 할 수 있겠고,
결국 그건 지형적 요소, 전략적 거점이 더욱 중요해 졌다는 것이 되겠죠.
또한 대치상태에서 타일 배치상태에 따라,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평행이동'하지 못하고,
오른쪽 앞이나 오른쪽 뒤, 처럼 전진이나 후퇴를 결정해야 할 수도 있을껍니다.
여튼 멋지게 변한 그래픽도 좋네요.
유닛을 표현하기 위한 병사들도 많아서 볼거리도 많을것 같구요. ^^ㅋ
그래픽 카드 살일 없을 줄 알았는데 결국 사야 하나...
게임할 시간도 별로 없는데.ㅠㅠ
그 외에 구체적으로 아직 알려진 내용은 없습니다만,
흥미롭겠죠.ㅋㅋ
관련된 내용은,
게임스팟 : http://www.gamespot.com/pc/strategy/civilizationv/index.html
2K Games : http://www.2kgames.com/#/games/sid-meier-s-civilization-v
2K Games '문명5' 사이트 : http://www.civilization5.com/
를 참고하세요. ^^
'문명5'를 연재 할지 안할지는 상황을 봐서 결정해야 할 듯.ㅋㅋ
스마일루의 '문명4'연재도 한번 보세요~
문명4BTS #3 KOR - '한반도, 한민족의 운명은?'
http://blog.daum.net/smileru/8164369
문명4BTS #4 JPN - '일본, 국익의 끝은 어디인가?'
http://blog.daum.net/smileru/8887443
문명4BTS #5 UK - '제국의 탄생과, 그들의 행동의 의미는?'
http://blog.daum.net/smileru/8887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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