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운영내역 공시 (심시티RH#4, 문명4BTS#6 잠정 연재 계획, 수입)

스마일루 2009. 11. 23. 12:56
728x90

 

1. 수입

 

2009년 10월 4,872 원 2009-09-01 ~ 2009-09-30 항해사 570 점 -
2009년 11월 4,580 원 2009-10-01 ~ 2009-10-31 선장 600 점 레벨업

 

뭐 별거 없습니다만, 깨끗한 애드클릭스 운영을 통해 등급이 '선장'으로 올랐습니다. ^^

 

 

 

 

 

 

2. 신규연재계획

 

지난번에 '심시티'와 '문명'연재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모집했었습니다.

(참고 링크 : http://blog.daum.net/smileru/8887579)

 

그를 보고, 또 예전부터 건의해주셨던 내용, 그리고 저 나름의 생각을 더해 대강의 계획을 정했습니다.

아직 확정된것은 아니며, 아래의 내용들로 플레이를 한번 해보고나서 연재 여부를 결정할듯 합니다.

 

원래 항상 플레이 다 하고, 스샷도 다 찍어놓고나서 연재하는거 아시죠?

결말을 보고나서 연재할만하다, 하면 할 생각입니다. ^^

 

 

 

(1)심시티RH#4

 

심시티는 이미 너무 많은걸 보여드렸기 때문에 특별히 더 할 내용이 없는건 맞습니다.

 

일단 지금 생각되는것으로는,

 

첫째로는 한개의 도시에 공해산업, 제조업, 상중하 주거인구, 상업을 모두 담는 도시입니다.

별로 인구가 많지는 않겠지만 시사하는 바는 클 것이라 생각되며, 최대한 도시를 꽉 채울 생각입니다.

 

둘째는 한개의 도시로만 하든, #3처럼 여러 도시를 연계하든,

주거 상업 구역을 개발할때, 지금처럼 한 점에서 부터 '자라나듯'성장시키는 것이 아닌,

한 도시 이곳 저곳에서 작은 '마을'을 성장시켜 크게 하나의 도시로 만드는 것입니다.

 

왜 그런 생각을 했냐면, 도시를 한 점에서 점진적으로 키워나가다 보니,

애초에 비교적 완벽하게 교통계획을 해야 하고, 나중에는 기존의 도시를 부수고 철도나 고속도로를 놓아야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곳저곳에서 발전시키면, 그 마을들을 고속도로로나 대중교통으로 잇는 과정이 수월할듯 합니다.

글로는 잘 설명이 안되네요. ^^ 여튼 이 방법은 첫번째 안, 즉 하나의 도시를 사용하는 방법에 한번 테스트를 해볼까 합니다.ㅋ

 

 

 

(2) 문명4BTS#6

 

예전부터 많은 분들이 요청해주셨는데, 절대적으로 평화적인 행동을 하는 문명... 그것도 괜찮은듯 합니다.

방어는 적극적으로 하되, 남의 국가를 절대 선제 침공하거나 도시를 점령하더라도 반환하는 것이죠.

 

따라서 애초에 좀 영토가 넓거나 빈땅이 많은 문명이 필요합니다.

생각하고 있는 국가로는 AD1000시나리오에서,

 

1순위 - 아시아와 중동 중간에 있는 '인도'  (애초에 간디의 비폭력주의, 아시죠?)

2순위 - 아프리카에 있는 '말리'

3순위 - 아즈텍? (애초에 폭력적인 국가인데;;ㅋ)

 

여튼 이정도입니다.

 

 

문명에서는 그 외에는 별로 보이는게 없네요.

MOD를 플레이를 제안해주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저도 예전부터 여러 모드를 했지만 깔끔하면서 재미있는것이 없어서 제외했습니다.ㅠ

 

 

 

 

 

(3) 연재 시점

 

심시티의 경우는 '엠파이어 토탈워'가 끝나면 하게될 예정입니다.

'심시티4원론'은 무관하게 계속 지금처럼 시간나면 올릴 생각이구요.

 

하지만 토탈워 연재가 아직도 많이 남아서 언제 될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스피드를 낼 예정입니다.)

 

문명4BTS#6는, #5가 끝나고 나면

'문명4워로드#2(바바리안 모드)'를 짧게 연재하고 나서 연재할 생각입니다.

 

 

 

 

 

 

 

이상 기본적인 저의 잠정 계획이었습니다.

혹시 추가적인 내용있으시면 의견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