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운영내역 공시-수정 (수입, 방문자, 향후계획, 디자인, 배경음악)

스마일루 2009. 3. 22. 01:11
728x90

ㅋㅋ 공시는 무슨;;;-_-

변동사항이 있을때 마다 공지는 이런식으로 하겠습니다.

 

 

1. 수입

 

스마일로그는 '애드클릭스'를 통해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이는 다음캐쉬로 전환되고, 배경음악등을 사는데 쓰입니다. (몇백원 안되거든요-_-;)

 

1    2009-03-22     1,000    Daum캐쉬 별10개 사용완료
2 2009-03-13 528 애드클릭스    Daum캐쉬 충전   충전완료
3 2009-02-13 311 애드클릭스 Daum캐쉬 충전 충전완료
4 2009-01-15 756 애드클릭스 Daum캐쉬 충전 충전완료
5 2008-12-15 684 애드클릭스 Daum캐쉬 충전 충전완료
 

애드클릭스의 약관은 수입의 공개를 요구하고 있어서 이렇게 올립니다.

돈 많이 버는 블로거 분들도 계시죠~

그걸로 이번에 배경음악을 바꿨는데요, 배경음악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2. 방문자 

 

방문자 통계를 바탕으로 성향을 파악할수가 있습니다. 방문 목적도요.

  

 

  

 

이걸 보면 여러가지를 알수가 있죠.

우선 문명4BTS #3연재는 인기가 많았고,

특히 마지막 편은 인기가 정말 많았습니다. 또 오래 읽히고 있구요.

어제도 스포어나 다른 게임들을 누르고 #3에필로그가 게임 1위네요.

 

하지만 차트의 전반적인 부분을 심시티4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심시티4 연재를 처음부터 전체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많다는 증거입니다. 반면 문명4BTS는 주마다 연재되는것을 딱 보고 가신다는 것이죠. 스포어는 심시티나 문명보다는 인기가 없지만 앞으로는 기대가 되네요.

 

제 블로그 방문자는 꾸준히 증가하여 하루 400~500명 수준이 되었으나, 근래에 하루 1500~1700명까지 늘어났는데 그건 서태지 앨범 리뷰덕인듯 합니다. 효자군요. ㅋㅋ

 

 

 

 3. 향후계획

스포어를 끝낼때 까지는 꽤 걸리겠죠. 스포어도 한 10편정도는 나올것 같은데...

끝내고 나면 뭘로 해야 할까요? 문명을 하긴 해야 할듯 한데 딱히 할만한게 없네요. 

 

생각으로는 똑같은 세계지도맵에서 일본으로 플레이 하는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문명4BTS #3를 보시면서 어떤생각을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사실 대한민국은 타국에 입장에서 보면 초반엔 약했지만 강해지고 나서 주변 국가를 약탈하고, 도시들을 파괴했으며, 중동의 전쟁에 이익만 노리고 참전했고, 한일합방처럼 강제로 국가들을 합병했습니다.

대한민국이 그러한 일들을 했기때문에 이런걸 자랑스럽다고 생각하시며 커지는 한국의 모습을 좋아하셨겠지만,

만약 제가 일본으로 똑~~같이, 하나도 다르지 않게 플레이 하여 아시아를 점령하고 표트르와 싸우게 된다면 어떤생각이 들까요?

그땐 '나쁜놈들'이란 생각이 드실까요?

 

그런 질문을 던져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아직 정해진건 아닙니다.

무엇보다 제가 시간이 많은게 아니어서요. 이제 4학년이구요.ㅋ

일단 스포어가 끝날때까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시티는 다음주정도부터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나중에 할수도 있구요. 아직 많이 못해서요.^^;;;

그래도 앞으로 2주를 넘지는 않을듯 하네요. 

 

 

 

4. 디자인

 

디자인은 smileru.com을 리뉴얼 하면서 그쪽 테마와 맞게 변경하였습니다.

지난 디자인은 과거 smileru.com의 7th디자인과 맥락을 같이 하고 있었구요, 이번에는 새로운 7thEX와 맥락을 같이 합니다.

방문자수는 smilerog가 높긴 하지만, 이곳은 smileru.com을 위한 부속홈페이지인건 엄연한 사실이니까요.

 

좀 안타까운건 다음블로그가 자유도가 좀 떨어진다는것인데요, 쓰기에 큰 문제는 없어서 다른 블로그로 옮기거나 하진 않을듯 합니다.

디자인은 smileru.com과 함께 할것이라는걸 말씀 드리고 싶네요.

 

 

 

 

 

5. 배경음악

 

배경음악은 그때그때의 블로그 연재 분위기에 맞추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노래따로 있지만 그런 노래들이 못올라오고 있네요. ^^;

 

예전 노래들은 웅장한 노래들을 통해서 문명4BTS #3 분위기를 맞추려고 했구요,

이번엔 스포어쪽으로 분위기를 맞추기 위해 신비스런 노래들을 찾았는데 그런노래가 다음뮤직샵에 없네요.

 

그래서 그냥 저냥 아쉬운 대로 Ben Folds의 The Ascent Of Stan을 올렸습니다.

노래를 한곡 사는데 500원이구요, 무제한 입니다. 애드클릭스 때문에 돈 안들이고 노래를 살수가 있죠. ^^

 

괜찮은 노래 찾으면 또 올릴께요.

제가 어떤 노래를 좋아하는지 궁금하시다면 smileru.com에 있는 음악들을 들어보시면 될껍니다. ^^

 

 

 

수정-추가

배경음악으로 Avantasia의 Lost in space라는 노래를 올렸습니다. (캐쉬도 500원 썼네요.)

이번 spore테마라고나 할까요?

여전히 Aerosmith의 Dream on을 하고 싶은데 없네요.ㅠㅠㅠㅠ

 

 

 

 

 

 

 

 

 

 

 

앞으로도 자주 와주시구요, 의견있으시면 리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