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차·집

에어팟 프로 한 쪽만 구매&교체한 후기 - 약간 문제 있음ㅠㅜ

스마일루 2021. 12. 4. 22:10
728x90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저는 에어팟 프로를 정말 아주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구매 직후 후기도 올렸던 것 같은데, 아무튼 진짜 물건이죠. 

 

   그런데 근래에 에어팟 프로의 한쪽을 분실했습니다.ㅠㅜ 에어팟 프로를 통째로 한번 떨어뜨린 뒤 다시 주워 주머니에 넣었는데, 나중에 열어 보니 한쪽밖에 없더군요.

 

   떨어뜨렸을 때 한 쪽이 튀어나가고 뚜껑이 다시 닫히면서 한쪽이 사라진 것을 몰랐던 것이죠.ㅠㅜ 진짜 상상도 못 했던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통채로 새로 살까, 하다가 결국 새 제품을 한쪽만 파는 분들이 계시길래 조금 걱정은 됐지만 한번 사 봤습니다. 리콜 이후 제품으로요. 

 

   새로운 한 쪽과 기존의 한쪽을 페어링 하는 게 조금은 번거로운 작업을 거쳐야 하던데, 판매해 주신 분이 알려주신 대로 해보니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사용을 하는데 다행히 잘 되더군요. 하지만 문제가 일부 발생했는데, 바로 음악을 듣지 않을 때 에어팟 프로를 끼고 있으면, 갑자기 새로 산 쪽이 마치 에어팟 프로를 뺀 상태로 인식되어버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 노이즈캔슬링도 꺼지게 되고, 노래를 다시 틀면 새로 산 쪽이 아닌 기존 쪽에서만 노래가 나오고 말이죠. 새로 산 쪽을 뺐다가 끼우더라도 인식이 잘 안되고, 어쩌다가는 또 되고 그러는 상황입니다. 

 

   에어팟 프로를 초기화시켜도 그렇더군요. 이거 참... 노래를 끄고 노이즈 캔슬링만 사용하는 경우도 꽤나 있는데 문제입니다. 

 

   결국 새로산 쪽이 뺀 것으로 인식된다기보다는, 노래를 듣지 않을 때 새로 산 쪽이 기존의 것과 연결이 끊기는 것으로 생각되더군요. 이게 뭐 궁합 같은 게 있는 것인지 참... 애초에 비정품일 수도?

 

   아무튼 그렇습니다. 한 쪽만 사는 게 조금 리스크가 있는 것 같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센터에 한번 가볼까 싶네요.